가슴수술후 궁금증 (3) 가슴성형 부작용 검사/치료 어떻게? ..

지난 포스팅 말미에 가슴 성형 부작용을 걱정하여 만기일 때 조치는 어떻게 해야 할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다고 하셨죠? 가슴성형 부작용은 수술과정에서 올바른 방법이나 재료가 사용되지 않아 다양하게 발생하는데, 오늘은 이러한 상황의 검사와 치료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가슴성형 부작용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흉보형물 관련(파손, 구형 구축) 흉보형물 파손은 외부 충격이나 보형물 제품 결함에 의해 안에서 폭발하여 가슴이 오므라드는 현상, 구형 구축은 보형물을 인체가 이물질로 인식하여 주위에 피막을 형성하는 현상을 말합니다.가슴의 지방이식 관련(석회화, 응어리, 유낭종 가슴의 지방이식 후 석회화는 이식된 지방이 굳어 버리는 현상, 응어리진 지방이 달라붙지 않고 손에 잡히는 결절형태로 굳어버린 현상, 유낭종은 이식된 지방조직이 녹아 기름진 물집으로 변해 버리는 현상입니다.

>

가슴성형 후 부작용이 생긴 경우 이상을 확인하는 검사방법으로 유방MRI와 유방초음파가 있습니다. FDA에서는 가슴 성형 후 유방 MRI 검진을 권장하지만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고 싶은 분들에게 유방 초음파를 선호하는 요즘입니다.유방 초음파는 초음파 영상을 통해 가슴 보형물 파손 여부, 결절 형태로 존재하는 지방이식의 부작용 사례 등을 고해상도로 확인할 수 있으며, 맘모톰 시술을 돕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

맘모톰 시술이란 특수한 침상 관을 이용하여 문제가 되는 조직의 일부를 채취하는 장비입니다. 원래는 유방암 조직검사 목적으로 개발된 기기로서 채취한 조직의 양성 및 악성여부 검사도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가슴 성형을 앞두고 있는 분들이 가장 신경 쓴 3항목에 대해서 조사했습니다. 가슴 성형을 하면 수술 후 3년 후부터 검사를 받고 2년에 한번 주기로 전문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또한 일반 유방검사와 가슴 성형 후 검사는 목적과 요구되는 기술이 다르기 때문에 가급적 가슴 성형 후 검사를 전문적으로 주도하는 전문의를 주치의로 정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