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카톡 성희롱 사건 연루되었다면

단체 카카오톡 성추행 사건 연루되면

>

대한민국 성인이라면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이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10년 전까지는 볼 수 없는 광경이었지만 현재는 문자가 없는 메신저 서비스를 통해서 대화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은이중의대표적인메신저이기때문에대부분의사람들이이용하고있는곳입니다. 이곳 몇몇이 대화를 나누는 곳에서 단체 카카오톡 성추행 발언이 화제가 되어 보도됐습니다. 공인, 일반인 모두 그 건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문제를 바로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서로 일면식이 있는 사이에 하는 일상적인 대화에서 누군가가 언급되어 성적으로 수치심을 얻을 수 있는 말로서 이런 것이 공개됨으로써 정신적인 고생을 받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는 것입니다. 자신이 의도한 것은 아니었지만, 상대에게 성적 희롱을 당할 만한 사안이라고 느끼게 되면 신고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항상 모든 것을 조심해야 합니다. 상대방에게 이런 성적 수치심을 주는 행위를 메시지로 할 경우 통신매체 이용음란죄가 되고, 단순한 대화가 아닌 콘텐츠를 전송시킨다면 음란물 유포로서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

특히 단체 카카오톡 성추행 사항 중에는 이성이 없는 방에서도 이런 물의를 빚고 있고, 같은 성별 인물이어서 아무 생각 없이 보냈다고 진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는 변명일 뿐 수사기관에서는 받아들이기 어려운 부분이기 때문에 법적인 대처를 하려면 법률가의 협조를 얻는 것이 현명합니다. 빠른 이해득으로 오해가 더 붉어질 수 있고, 선처를 받기 어려운 상황까지 갈 수 있음을 명심하세요. 단체, 카카오 톡과 성희롱 한 예를 들어 볼 때 중학교 때부터 친한 친구들 5명의 조직이 있었습니다.그들은 성인이 되어서도 서로를 생각하며 고민을 털어놓는 친구로 지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C 씨는 D 씨의 이성 친구들에게 성적인 농담을 하며 스스로는 아무렇지도 않게 대화를 이끌어갔습니다. D씨는 처음에는 장난으로 생각하고 그만두라고 했지만 시간이 갈수록 수위가 높아지고, C씨 외에도 친구 두명도 같이 이야기를 했다고 합니다. 지속되는 대화 상자에서 불쾌감을 느낀 D씨는 C씨 외 두명을 단체, 카카오 톡과 성추행으로 고소를 했습니다.​

>

D씨는 처음 시작되는 점에서 모든 전자 커뮤니케이션 자료를 증거로 제출하고 사찰을 받게 된 C씨와 친구 두 사람은 사효무을 불가피한 케이 수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대화를 시작한 인물이 C씨였으므로, 보다 엄한 죄를 추궁 당할 위기였습니다. C 씨는 성질이 급해 주위 사람들에게 조력을 청구했지만 인간들은 C 씨의 말을 들어주지 않고 오히려 성범죄자 취급을 하며 멀리했다고 합니다. 깊은 고민에 빠진 C 씨는 로펌에 조력을 신청하게 됐습니다.그리고, C씨의 경위를 들은 법률가는, 벌써 지쳐 버린 C씨에게 법적인 협력을 주기 위해서, 몇개의 솔루션을 내놨습니다. 그리고, C씨는 이러한 조력으로 본 염증에 대해서 기소 유예 판결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C 씨는 법적 다툼이 길어지자 포기하고 응수했지만 법률가는 C 씨가 성적인 의도를 갖고 한 것이 아니었음을 소상히 밝히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영속하는 안건에 항상 동행하며, 더욱 협력했습니다.

>

그 때문에, C씨가 기소 유예의 결과를 얻을 수 있던 안건입니다. 단체 카카오톡 성추행 관련 사건으로 문의를 해주시는 분들이 예전보다 가증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항목이 고의로 한 행동이 아니라 간단한 장난이나 재미를 위해 한 행위의 사건으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이 경우 일반인과 자신이 가진 얕은 견문으로 처리하기에는 난해한 사건이라 변호인의 협조가 절실히 필요한 경위라 할 수 있습니다.또 누군가에게 말을 하면 화를 낼까봐 말을 하지 못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법률 견문이 없는 사람이 함부로 응수하면 가중처벌을 받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다양한 복잡한 상황에 대해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로펌 변호사에게 도움을 청하여 안건을 처리할 것을 제안합니다. 형벌뿐만 아니라 공공적인 불리득도 함께 조치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고민이 있으신 분은 변호사와 상의하여 원만한 타개를 통해 원래의 일상으로 돌아가길 바랍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