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1일 권장칼로리 알고 내 몸 관리하기 (1일 권장칼로리 계산법) ..

성인 하루 권장 칼로리가 알고 제 몸 관리하는 것(하루 권장 칼로리 계산 법)

안녕하세요! 더운여름이 끝나고 날씨가 추운데 뭔가 허탈한 느낌이 들지도 모르지만, 식욕이 자꾸 도는 기분입니다. 여름보다 추운 겨울에는 우리몸이 스스로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에너지를 더 내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기에는 최적의 계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이론적으로는 잘 알고 있지만, 음식을 조절하지 못해서 항상 실패한다면, 제 포스팅 내용을 참고하세요!

보통 성인 기준 하루 권장 칼로리는 남자 2500kcal/여성 2000kcal이지만, 제 몸에 맞는 각각의 칼로리도 조사하지 않으면.간단히 스코필드 계산법을 통해 자신의 기초대사량인 BMR을 파악한 뒤 필요한 칼로리를 알아냅니다.​ 우선 여성의 경우에는 ​ 10-17세:13.4 X살+692=BMR18-29세:14.8 X살+487=BMR30-59세:8.3 X살+846=BMR​ 남성일 경우에는 ​ 10-17세:17.7 X살+657=BMR18-29세:15.1 X살+692=BMR30-59세:11.5 X살+873=BMR​ 값을 계산한 후, 활동량을 곱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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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활동량은 어떻게 아는지 조사하지 않으면 않 되겠네요?​ 활동량은 크게 세가지로 나눌 수 있지만 ◆ 거의 활동이 없는 경우(BMR X 1.4):책상에 앉아 일을 하는 경우, 육체적 활동이 거의 없는 비 활동적인 남녀의 경우.◆ 조금은 활동적인 경우(여성 BMR X 1.6/남성-BMR X 1.7):육체를 사용하는 직업, 걷는 것이 많은 사람일 경우 주 3회 중간 강도로 규칙적인 운동 ◆ 매우 활동적인 경우(여성 BMR X 1.8/남성-BMR X 1.9):신체를 많이 사용하거나 움직임이 많은 직업, 하루 1시간-강도의 운동을 규칙적으로 실시하는 경우. ​ 활동량을 파악하고 BMR을 타서 주시면 하루 권장 섭취 칼로리가 나옵니다.결론적으로 정리하자면,

​ 예를 들어 60kg의 주요 3번 운동을 하는 정도의 30세 여성의 하루 권장 칼로리는 ​ 8.3 X 60+846=1,344(BMR)1344 X 1.6=2,150.4(kcal)이므로 하루 권장 칼로리는 2,150.4칼로리로 볼 수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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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칼로리를 파악했기 때문에 ‘저 칼로리보다 적게’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진짜 다이어트는 적게 드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이상의 칼로리를 소비하는 것이 중요해요! 다이어트를 위해서 섭취 칼로리를 제한하면 몸이 필요한 적정 칼로리는 넣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가 제한되기 때문에 쉽게 지치고 지치게 되고 결과적으로 살을 빼는 것도 늦어집니다.게다가 몸에 필요한 양을 넣어주지 않기 때문에 저장된 지방 에너지에 집중하게 되고, 음식이 언제 들어올지 몰라서 계속 저장하려고 하는 상태가 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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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바른 다이어트를 하려면 무조건 금식보다는 소식하는 습관을 들이고,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가 아닌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통해 몸 속 근육을 채우고 살이 찌더라도 쉽게 찌지 않는 요요를 방지하는 몸으로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