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집 구하기 #1-부동산 사이트 확인해볼까요­

한달 생활, 어학연수, 유학, 주재원, 이민 등 외국으로 거주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한국에서 집을 구해서 계약하기도 어려운데 한국에서 영국 집을 구해야 한다면 일단 겁이 나거나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근데 영국 현지에 가보니까 건물마다 부동산이 있네?”부동산 사무소가 많을 뿐만 아니라 영국은 한국에 비해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가진 국가임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사이트 자체의 접근과 활용도 정보의 정확성과 사이트의 직감성이 높기 때문에 부동산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정보를 모으고 정보 취득-중개업자 미팅-뷰잉-계약-입주를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그럼 어디서 집을 구하고 중개인을 만날 수 있을까.가장 대표적인 부동산 사이트는 검트리 Gumtree와 라이트 무브 Right move, 그리고 주프라 Zoopla입니다.물론 04UK또는 KOMO등의 사이트와 페이지 등을 통헤풀랏시에아을 하거나 서브렛을 찾는 방법 등도 있습니다. (장기계약, 집 전체 계약 등에는 숨기는 방법입니다.)

외국유학,워킹홀리데이를가시는분이라면제일많이접하는사이트가검트리입니다.

>

껌트리는 집 뿐만 아니라 자동차, 중고품, 고용, 서비스, 커뮤니티 등 모든 정보와 거래, 서비스가 오가는 곳입니다.

>

부동산 때문에 이곳에 오시는 분들은 대부분 룸 렌트 또는 플랫 쉐어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고, 일반적으로는 중고 거래가 보다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사이트입니다.

>

하지만 이곳은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직거래가 이루어지는 곳이기 때문에 연락처가 공유되지만 대부분의 직거래 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사기성 전화, 불편한 연락 등도 올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하지만 생활정보를 얻거나 룸포렌트, 플랫포렌트, 플랫셰어 등의 리스팅이 많아지고 활발한 거래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활용하기 좋은 사이트입니다.s://www.gumtree.com/

>

집을 살지, 빌릴지, 중개회사를 찾을지, 시세를 알아볼지 등 각 주제별 탭이 있고

>

각각의 탭 내에서도 세부로 구분되어 있어 원하는 부동산 정보를 얻기 쉽습니다.

>

껌트리와 마찬가지로 notting hill을 검색하였습니다.목록에 roomforrent는 거의 표시되지 않고 Flat 전체를 rent하는 목록이 표시됩니다.보기 좋은 오른쪽에 구글맵이 함께 보이니까 검색시 따로 구글맵을 열지 않으셔도 됩니다.

>

또한 상단 탭에서 MAP을 클릭하면 지도상에 렌탈 가능한 집이 표시되므로 위치를 보고 집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영국 현지에서 집을 구하시는 분은 라이트 무브가 편리하다고 하시는데 한국에서 접속할 때는 가끔 접속 착오가 있거나 페이지의 로드 속도가 상당히 느릴 수 있으므로 다른 사이트와 함께 검색하는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htpstps://www.rightmove.co.uk/

>

쥬프라는 가장 직감적으로 이루어진 사이트로 처음 집을 구할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렌트 리스트 상에서도 가장 가까운 튜브 스테이션이 표기되기 때문에 쉽게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그리고 가장 강력한 주프라이의 장점은 바로!

>

주변 편의시설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튜브 스테이션, 학교, 병원 등 편의시설의 위치를 파악하고 집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쥬프라/라이트 무브에 없는 물건이 라이트 무브/쥬프라에 있거나 실내 사진이나 플로어 플랜 등이 있거나 렌트비나 에이전트 수수료가 다를 수 있습니다.즉, 같은 물건이라도 어떤 에이전트가 어디에 리스팅하느냐의 차이가 있다는 것입니다.그래서 집을 고를 때는 2개 이상의 사이트에서 비교 확인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s://www.zoopla.co.uk/

영국에서 주택 구입 시 활용하기 좋은 부동산 사이트 소개를 마쳤습니다.다음은 부동산사이트에서 집을 구하는 방법을 자세히 소개하겠습니다.그럼 바이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