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집안의 가장 및 인기 방송인으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 김동현의 최근 행보 김동현을 은퇴시킨 콜비 코빙턴, UFC on ESPN 5개 대회에서 로비 라우라와 격돌…

 ‘원세미’ 콜비 코빈턴, UFC on ESPN 5개 대회에서 전 챔피언 라우라와 맞붙었다.

8월 4일 오전 4시에는 UFC on ESPN 5대회가 미국 뉴저지주 뉴어크시에서 열리는데 한국의 “마에스트로” 김동현 B, 아니 마동현(Dong Hyun Ma)선수가 옥타곤에 오를 예정이다.그리고 이번 대회 메인 이벤트에서는 향후 UFC 웰터급 타이틀 경쟁 구도를 결정지을 매우 중요한 경기들도 펼쳐질 예정이다.

웰터급 왕중왕 출신인 혼돈(Chaos) 콜비 코빙턴이 왕중왕 로비 라울러(Robbie Lawler)를 만나는데 코빙턴이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면 차기 타이틀 도전권을 거머쥐게 된다.

그러나 만약 코빙턴이 패한다면 최근 벤 애스크렌(Ben Askren)을 1라운드 시작 5초만에 실신 KO시킨 아메리칸 탑팀(ATT) 동료이자 랭킹 3위인 호르헤 마스비달(Jorge Masvidal)이 현 챔피언 카말 우스만(Kamaru Usman)에게 도전할 기회를 갖게 된다.

현재 6연승 중인 코빈턴(14승1패)은 오리건주립대 재학 당시 두 차례나 전미(All American) 레슬링 대표로 선발됐고 팩텐 컨퍼런스(Pac-10 Conference) 레슬링 챔피언 결정전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등 엘리트 레슬링 선수 출신 종합격투가다.

그 때문에 데미안 마이아(Demian Maia)와 하파엘 도스 안요스(Rafael Dos Anjos) 등 유명한 주짓수들이 코빙턴에게 가을바람 낙엽처럼 가차없이 패하고 말았다. 게다가 한국 최고, 아니 아시아 최고 그라풀러로 평가받는 ‘스탠 건’ 김동현(Dong Hyun Kim)조차 제대로 힘을 쏟지 못한 채 그라운드 영역에서 완패했다.

그래서 이른바 매미권의 창시자를 이긴 코빈턴은 원새미라는 칭호까지 얻게 됐다. 하지만 2017년 6월 코빈턴과의 경기 이후 김동현의 모습은 옥타곤에서 찾아볼 수 없게 됐다. 엄밀히 말하면 내 생각엔 옥타곤에서 은퇴했다고 보는 게 맞는 것 같아.

한편 로비 라울러(28승 13패)는 논란의 여지가 있었지만 2019년 3월 UFC 235대회에서 벤 애스크렌에게 불독초크(Bulldog Choke)로 패하는 등 최근 4경기에서 1승 3패를 기록하며 극심한 부진에 빠졌다. 따라서 이번 경기에서도 패한다면 나이 등을 감안하면 은퇴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코미디 이벤트에서는 옥타곤의 노장 짐 밀러(Jim Miller)와 클레이 구이다(Clay Guida)가 자존심을 건 한판 승부를 펼친다. 메인 카드는 총 6경기를 치르는데 한국의 마동현 선수는 2경기에 출전할 예정이다. 참고로 중계는 스포티비너우(SPOTV NOW)가 독점으로 생중계 할 예정이다.

출처: 스포티비 자칭 UFC 현역 파이터 ‘새미’ 김동현의 옥타곤 밖에서 활동한

2019년 12월 21일에는 한국 제2의 도시인 부산에서 UFC 대회가 역대 두 번째로 개최될 예정이다. 그런데 ‘매미’ 김동현씨가 부산 사직체육관에서 열리는 UFN 165대회에 출전할 수 없다고 밝혔다.

그래서 아무리 바쁘면 국내에서 열리는 대회인데도 출전을 고사할까봐 궁금해하는 MMA 팬들이 혹시 한 명이라도 있을까봐 아래와 같이 친절하게 김동현의 옥타곤 밖 근황을 간략히 짚어봤다.

내 생각에는 아래의 근황을 다 읽고 나면 왜 스탠건이 부산 대회 출전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지 완전히 이해하고 김동현의 출전 불가 입장에 공감할 것이다.

그래서인지 만약 새미한아가 부산대회 출전 불가를 번복하고 다시 경기에 출전하더라도 도시락을 싸다니는데 절대 출전하지 말라며 극구 반대하는 사람들까지 나올 것으로 보인다.■ 한 집안의 가장 및 세대주(인류의 중대한 결혼 및 출산)

○2018년 9월 10여 년의 연애 끝에 6살 연하의 아내 송하율과 결혼○2019년 9월 두 살이 태어날 예정-태명을 “새미”라고 했다.

■방송 인기 연예인으로 급부상

○다수의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서 종횡무진 날아다니며 맹활약하고 있다○현재 출연중인 프로그램 목록-놀라운 토요일 도레미 마켓-단결해야 한다-전지적 참견 시점-플레이어-정글의 법칙 in 미얀마-팔아야 귀국 in 인도네시아…etc○과거 출연했던 프로그램 목록-진짜 사나이-마이 리틀 TV-대탈출 시즌2-스타

○로또 추천자(황금의 손)-로또 추첨 프로그램에 추첨자, 즉 황금의 손으로 출연하는 영광 누리기○광고촬영-무좀약, 던킨도너츠(롱비치 블루), 게임광고: 브롤 스타즈(Brawl Stars) 등○영화에 특별출연(카메오)-돌아와 부산항사랑, 챔피언 등.

■세미권 전수 등 후학양성에 힘쓴다○압구정팀 머드 운영-서울 최초의 팀 머드 체육관으로 김동현과 조남진 선수가 직접 지도○대학교수-서울 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 종합격투기과■20만 구독자를 둔 파워유튜버○세미킴TV-‘연예인 싸움 랭킹 Top7’은 실시간 검색 상위권에 랭크되는 등 폭발적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하지만 어정쩡하고 모호한 태도로 역풍을 맞거나…

○이렇게 빙빙 돌리며 부산대회 출전을 고사한다-올해 한국대회에 출전하지 않아 은퇴한 선수라고 생각한다면 은퇴가 맞지 않을까.”

○이에 자나 깨나 김동현의 복귀를 손꼽아 기다렸던 누리꾼들의 반응은. -얼마 전까지 50세가 될 때까지 현역으로 뛰고 싶다고 해놓고도 너무 앞뒤가 맞지 않는 행동. -방송 출연이나 후배 양성이 경기보다 우선이라면 이제는 당연히 UFC 옥타곤을 돌아보지 않고 떠나야 할 때다.- 은퇴 선언을 하고 현역 UFC 선수라는 쿠라는 이제 그만해라. – 생김새만 UFC 선수로 파이터 가면을 쓴 연예인 김동현은 싫다. – 현역 선수라는 타이틀을 걸고 돈을 벌려는 교활한 짓… etc. 매듭 및 작은 고개.

그래서 내가 방에 누워서 가만히 생각해보니까 김동현이 막말로 유승준처럼 군대에 간다고 했는데 거들먹거리고 안나가고, 아니면 전 로드FC 페더급 챔피언 권아솔처럼 혀를 내두른 것도 아닌데 그렇게 까불고 깔고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또 솔직히 헌법 10조 및 15조에도 엄연히 명시돼 있듯이 행복추구권 및 직업선택의 자유는 신분이 유명인사든 일반인이든 공평하게 적용돼야 할 것이다.

그리고 위와 같이 활동 내용을 본 것처럼 내 생각에는 몸이 몇 개 부족한 것 같다. 쉽게 말해 기계에 비유하면 대략적으로 과부하(overload)가 걸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한마디로 지금 김동현은 엄청나게 빡빡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그런 이유로 MMA 파이터라는 본래의 역할(Main Duty)은 본위가 아니라 이른바 “세컨더리 작업(Secondary Job)”과 같이 뒷전으로 밀려 골칫거리가 되어 버렸다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

어쨌든 사랑하는 사람(Some one you love), 만삭인 아내의 정신적 안정과 아기 태교 문제 등이 부산대회 출전을 고사한 가장 큰 이유이다.

출산을 앞둔 산모가 있거나 결혼을 앞둔 자녀가 있는 등 중대한 경사를 앞둔 시기에는 상가, 제사가, 중병인 병문안 등 흉사가 나지 않도록 당부한다. 언뜻 보기에 피비린내 나는 격투가 벌어지는 ‘옥타곤(Octagon)’이라는 공간도 그다지 유쾌한 공간은 아닌 것 같다.

김동현 선수의 최근 인터뷰 내용을 종합해 보면 사랑하는 아내(Someone You Love) 곧 태어날 아이 후배 양성 등에 인생의 목표와 방점을 찍는 듯하다. 따라서 이번 부산경기 출전 불가 결정을 내린 ‘스탠건’의 판단은 형언할 수 없을 정도로 현명했다고 본다.

마지막으로 루이스 카팔디(Lewis Capladi)가 부른 “사랑하는 아내(Someone You Loved)”라는 노래를 들으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