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구두 추천 수제화 선택하는 이유 확인해볼까요­

>

안녕하세요! 솔직한 임군입니다. 질문을 하나 드리고 시작해보겠습니다. 좋은 남자의 신발은 어떻게 골라야 할까요? 외형의 디자인도 물론 중요하지만, 착화감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게다가 아무리 예쁜 신발이라도 신을 때마다 발 뒤꿈치가 생기거나 물집이 잡히면 결국 착용하지 않게 되어 애물단지가 되어 버리는 결과가 발생합니다.계속 갖고 있고 남한테도 애매해… 한마디로 ‘깨끗한 쓰레기’로 변해버리는 거죠.

>

개인적으로도 이런 경험이 꽤 많았지만, 이렇게 버려지는 신발의 공통점이 대부분 기성화됐다는 점입니다.기성화는 인건비를 고려해 기계로 대량 생산한 구두를 일컫는 말인데 마무리 처리도 다소 꼼꼼하지 않고 소재도 인조혁을 사용하기 때문에 발을 신발에 맞춰야 하는 경우가 다반사죠.그래서 남자 신발을 자주 신는 분은 되도록이면 기성화를 멀리하고 수제화를 선택한다고 합니다.수제화는 천연가죽을 이용해 인력으로 만든 신발을 의미하고 신을수록 자연스럽게 늘어나 착용감이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저도 여러가지 제품을 가지고 있지만, 오랜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

천연 가죽을 사용함으로써 느낄 수 있는 장점은 착화감 뿐만 아닙니다.생각지도 못했던 디자인 부분에서 천연피의 중요성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럽게 진행되는 가죽 에이징은 신발을 한층 고급스럽게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일반적인 소재보다 수명이 길어 고급스러움을 반영구적으로 수장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실력 있는 장인의 손길이 더해지면 말 그대로 결점을 찾을 곳을 짊어질 아이템이 탄생합니다.오늘 제가 소개할 브랜드 ‘코앤크릿’이 마침 그런 신발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

30년 이상의 가죽을 다루어 온 장인들이 독창적이고 매력적인 수제 구두를 만들어 내고 있는 곳이지만, 오래 전부터 수제화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나의 눈에서 봤을 때도 부족 없는 구두입니다. 오랜 경력의 눈으로 가죽을 고르는 기준 또한 특별하고, 염색 기술력도 뛰어나 다른 수제화와의 차이를 느끼는 것만으로도 충분했습니다.

>

남자 신발의 종류가 다양하다는 점도 이 브랜드가 가진 특별함의 하나이지만 기본적으로 옥스퍼드, 로퍼, 부츠, 워커 등 다양한 신발의 종류를 선 보였고, 총 120가지가 넘는 신발의 종류는 우리의 선택폭을 넓히고 주기도 합니다.넓은 시야를 가지고 신발을 고르면 자신에게 딱 맞는 신발을 고를 수 있습니다.각기 다른 장점을 갖고 있는 4개의 아웃 솔 또, 특징의 하나이지만, 각각의 아웃 솔이 가진 기능과 함께 그 자체만으로 디자인적인 포인트가 되기도 합니다. 재고를 만들어 놓고 판매하는 방식이 아니라 주문과 동시에 제작에 들어가므로 아웃솔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보통 처음 남자 신발을 고르는 분들은 어떤 디자인이 무난하고 오래 신을 수 있는 디자인인지 어려워 하는 편이에요.그래서 예전부터 수제화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제 기준에서 좋다고 생각하는 신발을 몇 개 골라보려고 합니다.

먼저 살펴볼 수 있는 수제화는 라텍스 유ティ 워커탄입니다.더비화 형태와 워커 형태가 합쳐져 포멀, 캐주얼의 모든 스타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슬랙스나 정장 바지처럼 격식을 갖춘 복장에 매치되어 도데님이나 코튼 바지처럼 친구를 만나는 간편한 복장에도 매치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 제품에는 커맨드 아웃솔을 사용해 활동성을 더해 왔지만, 본래 아웃도어용으로 최적화하여 탄생한 아웃솔이며 최근 들어 정장 신발에도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는 아웃솔입니다.액티브한 느낌과 클래식한 느낌이 잘 어우러져 활용도가 높은 신발입니다.

>

두번째는 스티치페니로퍼블랙 입니다.핸드메이드 콜프 기법으로 고급스러움과 내구성까지 갖추고 있지만 로퍼의 특징인 편안한 분위기와 어우러져 아이비 룩을 연상케 합니다.페니 로퍼 특유의 캐주얼한 느낌과 정체성을 살리는 가죽 장식은 섬세한 박힘으로 인해 찢어지거나 벗겨질 걱정을 덜어줬다고 합니다.이 제품 또한 활동성을 더할 수 있는 커맨드 아웃솔이 사용되었습니다, 로퍼는 ‘베이직’이라고 불리는 신발로 남녀노소, 시대를 불문하고 사랑받고 있는 수제화 중 하나인데 누군가 저에게 앞으로 꼭 한 종류의 신발을 골라 신을 수 있다면 망설임 없이 로퍼라고 할 수 있을 만큼 그 활용도가 무궁무진하니 참고해 주셨으면 합니다.

>

두 모델 모두 정장화에 속하면서도 운동화처럼 편안한 착화감을 느낄 수 있도록 인솔 부분에는 천연 라텍스를 적용했다고 하는데 발밑부터 발뒤꿈치까지 장착된 EVA 폼으로 편안한 움직임을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발이 닿는 부분은 돼지 가죽을 사용하여 너무 딱딱하거나 부드럽지 않고 적당한 쿠셔닝을 느끼거나 땀 흡수 배출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여름철 발에 땀이 나기 때문에 걱정이 되는 분들은 인솔을 선택하는 것만으로 고민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

지금까지 수제화 남자 구두 추천 브랑도코엥크릿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 보았지만 한번 선택하면 적어도 5년, 많게는 10년 이상 함께 해양는 신발인 만큼 더 신중함을 가지고 선택했으면 좋겠어요.제가 소개한 내용 이외에도 브랜드에 대해 알고 싶은 것이 있으면 하단의 링크를 통해 천천히 살펴보세요.홈페이지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