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정상수치 어렵지않게 관리하기!

당뇨의 정상 수치는 공복 100 미만, 식후 2시간 140 미만을 의미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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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는 노화로 혈당이 높아지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불규칙한 식습관, 운동 부족, 스트레스, 과음 등으로 젊은 당뇨인이 많이 발생하는 추세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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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가 9일부터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서 열리는 롯데 자이언츠와의 홈 3연전 동안 라팍 클래식시리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가 일본프로야구(NPB) 지바 롯데 마린스를 할퀴었다. 최지만(29, 탬파베이 레이스)이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ALDS) 2차전 세 번째 타석에서도 볼넷으로 출루하며 3출루 경기를 펼쳤다. 프로야구 LG 트윈스 박용택이 KBO리그 최초 2500안타에 이어 통산 최다 경기 출장 신기록 달성도 눈앞에 두고 있다. 최지만(29, 탬파베이 레이스)이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ALDS) 2차전 세 번째 타석에서도 볼넷으로 출루하며 3출루 경기를 펼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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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이 당뇨임을 자각하지 못하고 있는데, 당뇨에 뚜렷한 초기 증상이 없습니다. 저 또한 제가 혈당이 높다는 것을 나중에야 알게 되었습니다. 혈당이 높은 상태를 오래 유지하면 뇌졸중, 심근 경색 같은 혈관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따라서 평소 자신이 건강하게 먹지 않거나 운동량이 적거나 스트레스를 받았다면 사전에 당뇨 정상수치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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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이렇게 글을 쓰는 저는 혈당치를 미리 관리하지 못하고 정상치와는 꽤 먼 곳에 있었습니다. 다행히 보건소에서 일하는 친구가 있어서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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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당뇨 정상 수치를 다시 회복하려면 체중 조절이 시급하다며 식단관리와 운동을 하면서 관리를 시작했습니다. 저도 여자라서 다이어트를 몇번 해봤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나름대로 한달 반 운동을 하면서 관리를 열심히 했더니 살이 빠지고 혈당도 조금 낮아졌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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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은 과한 게 아니라 집 앞 강가를 속보하고 식단은 샐러드 위주의 채소를 많이 먹었어요. 저녁은 집에서 현미밥에 감염나물로 먹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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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문제는 가끔 나오는 모임과 약속이었어요. 집에서 혈당지수가 낮은 음식 위주로 먹을 때는 식후 혈당이 160대를 유지했지만 밖에서 식사만 하면 유령처럼 190, 심지어 200까지 치솟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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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해 온 노력이 쌀밥 한 그릇에 무너진다는 게 너무 스트레스여서 저는 평생 식사를 자유롭게 먹지 못하는지 너무 우울한데 그때 보건소 다니는 친구가 제게 소개해 준 게 혈당관리복합식품이었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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혈당관리복합식품은 혈당관리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여러 가지 들어있는 식품군을 의미하고, 이미 자기 주위의 당뇨인들은 다 먹는다면서 여기에 들어있는 성분이 식후 혈당을 억제하고 식단관리에 자유를 준다고 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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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것도 종류가 많으면 달맞이 종자 추출물과 상엽 추출물을 우선적으로 확인해야 한다고 했는데, 음식을 먹으면 두 가지 소화효소가 분비되는데 이것이 포도당을 생성해서 혈당을 높이는 것이라며 1차 소화효소 억제에, 달맞이꽃 종자 추출물이 2차 소화효소 억제에 상엽 추출물이 도움이 된다고 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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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저는 친구의 소개로 두 성분이 모두 들어간 복합식품을 사보고 먹기 시작했습니다. 솔직히 처음 한 달 정도까지만 해도 그리 좋을 것 같지 않았어요. 나는 복합식품에 너무 기대하면서 예전보다 외식을 많이 해서.여전히 식후 혈당은 계속 높아 전혀 식후 혈당에 도움이 된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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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또 제대로 운동도 하면서 관리를 했더니 대단하다…. 점점 몸도 좋아지고 혈당에도 변화가 생기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몸이 가벼운데 혈당이 높아지고 나서 훨씬 몸도 붓고 체한 것이 컸어요.하지만, 그런 기분나쁨이 많이 사라졌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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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다 보니 운동하는 데 더 탄력이 붙고 운동한 게 아깝고 식단관리도 예전보다 철저히 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3개월 대단해.밖에서 식사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식후 혈당이 크게 뛰지 않게 되었습니다. 외식을 하면 무조건 180대가 넘던 식후 혈당치가 뭘 먹어도 150대를 유지하고 한번은 동창회에 의해 술까지 마셨는데 160대를 넘지 않았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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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저는 지금 당뇨 정상수치인 130대를 유지하고 있는데 검사를 받으러 갈 때마다 제 담당 선생님이 정말 관리되고 있다고 칭찬해 주십니다. 뒤늦게나마 건강 잘 챙기고 잘 된 것 같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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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저는 복합식품을 먹고 나서 정말 스트레스도 많&
#51060; 받지 않고 피곤하지 않게 혈당관리를 한 것 같아요. 요즘은 하루에 한 끼 정도는 완전히 자유롭게 먹고 있어요. 한 끼라도 제가 먹고 싶은 음식을 자유롭게 먹을 수 있다는 것이 너무 행복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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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 식품이라는 것은 당뇨병의 정상 수치를 만드는 것은 아닌데, 확실히 운동과 식단 관리에 탄력을 주는 보조제인 것은 틀림없다고 생각합니다. 왜 당뇨 사람들 사이에서 유명한지 알겠는데.정말 계속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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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구들에게 너무 감사하다고 했더니 내가 관리를 열심히 해서 나타난 변화라고 하는데 정말 이런 것은 모든 당뇨자에게 알려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이미 유명하다고는 하지만 예전의 나처럼 복합식품의 존재를 모르는 사람이 있을 테니까요. 그래서 이렇게 오늘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정말 제가 경험한 당뇨 정상수치는 식이요법과 운동, 그리고 복합식품을 병행하면 되찾을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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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무서운 생활 습관을 다시 원래대로 되돌리기는 힘들지만, 자신의 건강하잖아요. 자신의 건강을 위한 것이므로 혈당이 높으면 정말 3가지를 병행해서 건강관리를 잘 해보세요. 저는 단순히 식단과 운동만 할 때마다 훨씬 쉽게 관리할 수 있었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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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서도 말했지만 혈당치는 정말 특별한 증상이 없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저는 뒤늦게 관리를 시작한 것을 후회하고 있는 한 사람이므로, 만약 이 글을 읽는 당뇨 정상수치 분도 평소에 본인이 건강에 먹지 않는다거나 운동량이 부족하다면 미리 혈당관리에 힘써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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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주변이 없어서 말이 서먹서먹해진 것 같은데.어쨌든 혈당치를 제대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운동 식단관리복합식품을 모두 병행해서 관리해야 합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위에서 약속드린 혈당관리복합식품의 선택법을 정리해서 문장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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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을 검색한다. 2. 달맞이꽃 종자 추출물과 뽕잎 추출물이 모두 들어 있는지 확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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