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여행 #28 타이베이 린장제 관광야시장, 중정기념당 야경

대만 여행의 마지막 밤. 대만 택시투어로 노야나기 지질공원과 고퉁 고양이촌을 다녀왔다.숙소에서 잠시 대기하면서 쉬다 그 사이 다른 멤버들은 샹산 전망대를 찾았다.개인적으로는 그곳은 예전에 다녀왔기 때문에 숙소에서 긴 휴식을 취했다.샹산 전망대를 보고 오는 멤버들과 타이베이 도심에서 조인하고, 저녁을 먹기로 했다.대개 오후 6시가 넘어 타이베이 101 근처에 있는 숙소를 나선다.주위는 어느새 어둑어둑해졌다 일단 걸어서 가장 가까운 역으로 이동한다.숙소 주변에 야시장이 있는 오히려 취재도 겸해 걸어 다닐 생각이다. ​

숙소 인근에 있는 임요제야시장은 다른 야시장에 비해 규모가 작다.수린의 야시장 등 다른 곳에 비해 인지도가 낮고 여행자도 적은 편이다.따라서 나 같은 여행자보다 현지인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다. 그래서 더 편안하게 둘러볼 수 있다.겉보기에는, 스린 야시장의 축소판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 알짜배기지만 알짜배기 여행자들이 많이 몰리는 야시장이 아니라서인지 호객꾼도 적은 느낌이다.천천히 임요제 야시장을 통과하면서 시장통 주변을 스케치한다.타이베이를 다시 방문해도 이곳을 찾을 일이 없을지 몰라 자주 셔터를 누른다.​

스마트폰 지도 앱에는 ‘임요제 관광야시장’이라는 명칭이 빼곡하다.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는 설명도 있었지만 그리 많지는 않았다.위의 사진에서 알 수 있듯이 대부분 타이베이 현지인이다. 퇴근길에 시장에 들른 현지인도 보인다.이들은 퇴근길에 이곳에 들러 즉석 음식을 구입한 뒤 집으로 돌아와 &#498
85;사를 즐긴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임강제야시장은 석림야시장, 요하제야시장 등에 비해 인지도가 매우 낮다. 대부분의 여행자는 타이페이에 이런 야시장이 있을지도 모른다. 만약 타이베이 101 타워를 저녁에 찾는다면 근처에 있는 이곳을 둘러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임강제야시장은 빠르면 10분, 천천히 30분 정도면 충분히 둘러볼 수 있을 정도로 규모가 작다.매우 번화한 야시장에 비해 쾌적하게 쇼핑할 수 있다. 구색도 좋고 도심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좋다. 슬린 야시장의 좋은 대안이 된다. 포장마차, 즉 노천형 레스토랑도 많아 저렴한 가격에 저녁식사를 즐길 수도 있다. 다른 멤버들과의 약속 시간을 지켜야 하기 때문에 시장 통행이 빠르다.숙소 근처에 이런 야시장이 있는 줄 알았으면 좀 일찍 도착했을 걸.아쉽지만 이동하면서 틈틈이 셔터를 누른다. 시장을 지나쳐 근처 지하철역에 내리다. ​

타이베이 지하철은 단순하다. 특히 여행자들은 명소가 집중된 레드라인을 많이 이용할 것이다. 松山산국제공항, 시먼딩, 단수이, 중정기념당, 타이베이101 등의 명소는 모두 지하철로 쉽게 접근할 수 있다.충전식 교통카드, 이지카드(Easy Card)가 있으면 타이베이 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지하철 자판기나 편의점 등에서 이지카드를 쉽게 구입할 수 있다. 한국으로 가져간 뒤 다음 타이페이 여행에 써도 된다.​

아직 시간이 남아 있는 중정기념당을 찾았다. 야경을 보기 위해서다.중정기념당 지하철역에서 오르면 자유광장이 펼쳐진다.개인적으로 이곳의 야경은 오늘이 처음이야. 생각보다 조명이 적어서 놀란 기억이 있어.그래서 삼각대가 없으면 사진 촬영이 너무 어렵다. 흔들림 노출이 &
#51339;지 않은 사진이니 이해해 달라. ​

빨리 중정기념당까지 걸어서 이동한다. 자유광장에서 성인 남성의 걸음으로 약 5분 정도 걸린다.중정기념당은 대만 초대 총통 장제스를 기리기 위해 세워진 곳이다.1층에는 그의 업적을 기리는 박물관이 있고 2층에는 그의 동상이 있다.또 이곳은 낮에 근위병 교대식이 열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낮에는 많은 여행객이 찾아온다.반대로 지금과 같은 밤에는 매우 한산하다. 중정기념당은 문을 닫았다.나처럼 가끔 야경을 보기 위해 이곳을 찾는 여행자도 보인다.다시 한 번 말하지만 조명이 매우 어둡기 때문에 멋진 사진을 원한다면 삼각대를 꼭 가져야 한다.​

그렇게 중정기념당 계단을 잠시 건드리지 않고 10분 정도 시간을 보낸다. 저 멀리 자유광장의 모습이 보인다.이곳은 1980년에 지어진 기념관으로 이제는 타이베이, 그리고 대만의 심장 같은 곳이 됐다.보통 타이베이 여행을 계획하는 여행자들이 가장 먼저 찾는 곳이기도 하다. 여기서 여행을 시작해 시먼딩, 융캉절, 타이베이 101 등으로 이동하는 동선을 계획한다. 밤에는 은은히 조명되고 데이트를 즐기는 젊은이들이 간간이 눈에 들어온다.조명이 어두워서 계단에서 내려올 때는 조심해야 한다. 하필 달도 없어서 주위는 더욱 어둡다. 이제 멤버들과 다시 만날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

멤버들과 함께 저녁을 먹는 장소는 타이베이 중앙역 근처에 있는 마라火궈우라오 중산점이었다. 멤버들과 대만에서 즐기&#4571
6; 마지막 만찬이라 서두르고 있다. 다행히 아직 멤버들이 도착하지 않았다.아마 증산 전망대에 올라 다시 내려간다는 건 상상만 해도 숨이 찰 것 같다.다시 스마트폰 지도 앱을 켜고 난 뒤 마라火궈포 중산점을 찾아 이동한다. 거의 도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