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응, 생산성 향상 또는 자동화 중소기업 주 52시간제

 지금도 직원 모집이 어려워 외국인 근로자를 쓰는 상황인데 법을 지키려면 결국 생산량을 줄이거나 납기를 늘려야 하는데 경쟁력이 떨어져 수주가 안 된다는 뜻입니다.현재의 경영환경이 갖추어지지 않은 상황에서 신규채용이나 설비투자 등을 생각할 수 없는 중소기업이 상당수 존재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최저임금 인상으로 인력 채용이 어려워지니까 대신 자동화기기를 늘렸고 목돈을 들여 기계를 설치하는 게 장기적으로 이득이라고 생각하는 중소기업 사장도 계십니다.반면 규모가 작은 중소기업 중에는 높은 인건비를 감당하기 어려워 장기적으로 자동화 설비 도입을 고려하고 있는 곳도 있었다.결국 빠른 시일 내에 공장자동화를 최대한 하는 것이 정답이 아닐까요?당장은 큰 비용이 들지만 로봇 자동화는 24시간 일을 해도 법에 걸리지 않아요.

근로시간 축소 때는 인력 확충이 필수인데 인력 확보가 쉽지 않아 자동화를 해결책으로 선택한 것입니다.자동화 투자가 어렵다면 생산성을 향상시켜야 제조업은 빠른 속도와 원가절감, 그리고 향상된 품질이 가장 큰 경쟁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이러한 제조 현장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사업비 50%를 지원하고 스마트 공장 구축을 지원하는 정부 지원 제도가 있습니다.즉제품의기획및설계에서부터제조,유통까지관리하여생산성은높아지고불량률은줄어들며원가는절감되고납기준수율은증가할수있도록기업현황에맞는스마트공장의단계적구축을정부에서지원하고있으니이제도를활용해보시기바랍니다.

* 스마트 공장자동화가 필요한 중소·중견기업 – 많은 작업자를 동원하여 수작업으로 제조활동이 이루어지는 산업 – 여러 기계를 이용, 복잡한 공정을 거쳐 가공되는 산업 – 기계화 작업이 병행 완성되는 산업 – 레이아웃이 복잡하고 이동, 운반이 많은 산업 – 생산성, 재고, 리드타임(Lead Time)등이 길어 개선을 원하는 기업 – 조립회사(전기, 전자, 산업용 기계)등이 길며,

* 스마트공장 자동화 추진 후 예상효과 – 1인당 생산액 증가, 인건비 절감, 합리적 표준시간 설정 – 단위 시간당 생산량 향상, 불요인원 감소 – 설비투자 효율 증대 – 제품 양품률 향상, 품종교환시간 단축, 재공재고 감소 45년 경력의 스마트공장 전문가(010-2313-4100, 나머지)가 도와드립니다.

경기도 안성시 원곡면 평동길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