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마케팅 전략 매체별 특성에 맞게 ❓

>

오늘 21세기 사회는 디지털 퍼스트 시절부터 모바일 퍼스트 시대로 넘어가고 있습니다.이에 따라 마케팅 업계에서는 이미 기존 온라인 마케팅에 모바일을 통한 소비자와의 상호작용 과정을 포함하고 있습니다.이런 맥락에서 모바일 마케팅의 영향력이 갈수록 커질 것이라는 예측은 더 이상 의심할 수 없는 업계의 대전제가 됐다고 할 수 있습니다.실제로 국내 대표 디지털 매체의 네이버가 공개한 지난해 1분기 자료에서 모바일 광고 메츄루이, 온라인을 능가한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카카오 그룹도 모바일과 온라인의 격차가 줄어들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가 9일부터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서 열리는 롯데 자이언츠와의 홈 3연전 동안 라팍 클래식시리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가 일본프로야구(NPB) 지바 롯데 마린스를 할퀴었다. 최지만(29, 탬파베이 레이스)이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ALDS) 2차전 세 번째 타석에서도 볼넷으로 출루하며 3출루 경기를 펼쳤다. 프로야구 LG 트윈스 박용택이 KBO리그 최초 2500안타에 이어 통산 최다 경기 출장 신기록 달성도 눈앞에 두고 있다. 최지만(29, 탬파베이 레이스)이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ALDS) 2차전 세 번째 타석에서도 볼넷으로 출루하며 3출루 경기를 펼쳤다.

>

이에 따라 마케터들은 모바일 마케팅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해 점점 더 고민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

모바일 마케팅은 매체별 특성에 의해서 유형이 바뀌지만 오늘은 포털과 소셜 미디어, 메신저 3개 매체별 특성에 의한 모바일 마케팅의 특징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

포털은 소비자가 정보를 소비하고 검색하는 매체로 다수 소비자에게 가장 도달률이 높은 매체입니다.따라서 디스플레이 형태의 광고, 즉 배너 광고 등을 집행하는데 가장 효과적이고 대표적인 매체입니다.

>

하지만 모바일 포털의 경우 PC와 비교해 보면 매우 한정된 화면이라 디스플레이 광고의 크기도 작아질 수밖에 없다는 한계점이 있습니다.이는 소비자가 응시하는 화면에서 차지하는 비율로 볼 때 오히려 소비자의 시선을 잡는 데 효율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기도 하다.”

>

*자료 millennial media2015또 개인화된 정보와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정보를 바탕 로타 옷깃에 가장 적합한 형태의 디스플레이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다는 점도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으로 포털을 선정했을 경우, 핵심 메시지를 간결하게 전달하고 비주얼적으로 임팩트를 주어 고객에게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방향으로 전략을 구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소셜 미디어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인터넷 랜선망에 접속하여 사회적 상호관계를 구축하고 정보를 넓혀가는 미디어를 의미합니다.잘 알고 있는 SNS가 바로 이것입니다.

>

동시에 소셜 미디어는 모바일 중심의 마케팅 시장에서 포털의 입지를 위협하는 가장 강력한 매체이기도 합니다.특히 소셜 미디어가 모바일에 더 많이 소비되는 이유는, 소비자의 관심사를 모바일의 특성인 실시간과 현장성에 근거해, 리얼하게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이러한 특성을 이용한 모바일 마케팅 사례가 연일 증가하고 있습니다.

>

대표적인 성공 사례가 코카콜라 트위터의 리오 올림픽 라이브 광고입니다.코카 콜라는 접속 하임 라인의 첫 화면에 24시간 동안 영상 광고를 노출하는 트위터 광고주 상품 퍼스트 뷰를 이용하고 리오 올림픽 기간에 더 많은 소비자 잉게이지멩토을 꺼냈습니다.코카콜라의 광고 활용 방식은 올림픽 하이라이트 영상과 함께 가장 자극적인 순간을 묻는 트윗을 노출시키고, 그 아래에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답변을 객관식으로 제시해 가장 많은 소비자로부터 선택된 트윗을 캠페인 해시태그와 함께 트윗하여 확산시키는 형태였습니다.

>

이처럼 모바일과 소셜 미디어의 특성을 살린 코카콜라의 대화형 광고는 고객의 반응률을 높이고 자발적으로 브랜드 메시지를 공유하도록 유도하는 효과가 있음이 입증된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이용 시간이 많은 매체를 언급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메신저입니다.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용하는 것이 바로 이 메신저이기 때문입니다.

>

따라서 모바일 마케팅 매체로서 모바일 메신저의 성장 가능성은 무한하다고 할 수 있지만, 동시에 메신저는 일반적으로 사용자의 이용 정보와 내역에 대해 함구하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마케팅에 활용하는 조금 신중한 매체이기도 합니다.따라서 메신저를 모바일 마케팅에 활용할 때는 사용자의 사생활을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사용자가 능동적으로 마케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고안하는 것을 전제 조건으로 삼아야 합니다.또한메신저의특성상트렌드나유행어등을적절하게활용하여모바일마케팅에반영하는경우보다좋은결과를얻을수있습니다.

>

오늘은 이상의 모바일 미디어별 특성에 따른 모바일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봤습니다.사실 여러 마케팅 중에서도 모바일 마케팅만큼 뜬구름처럼 느껴지는 단어는 없다고 생각합니다.모바일 마케팅에 대해 온라인 마케팅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느끼고 실제로 혼용해서 진행하는 경우도 많습니다.또 모바일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지만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아직 시작하지 않은 분들도 많으실 텐데, 하지만 모바일 마케팅은 온라인 마케팅과 달리 앞서 소개해 드린 것처럼 매체별 특성에 맞는 전략을 구사해야 가시적인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그래서 우리의 광고 생각은 모바일 플랫폼에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에 대한 뛰어난 이해력, 소비자의 자발적인 상호작용을 유발하는 트렌드 콘텐츠를 빠르게 제작하고 배포하는 실행력, 최고 수준의 결과를 낳는 시장에서의 압도적인 영향력.

>

가격도 매우 합리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므로 더 이상 고민하지 말고 언제든지 문의해 주십시오.성심성의껏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
손수현 분노, 낙태죄 유지? 놀리나, 낙태죄 폐지해 배우 손수현이 현행 낙태죄 유지에 분노했다. 나를 사랑한 스파이 문정혁X유인나X임주환, 세상 달콤한 트릭 3차 티저 문정혁, 유인나, 임주환의 달콤한 트릭이 시작된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금손 특집을 선보인다. 위클리 13일 컴백 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 오는 13일 컴백을 앞둔 걸그룹 위클리(Weeekly)가 타이틀곡 포함 새 앨범 음원 일부를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펜트하우스 2차 티저 순옥킴의 본격적인 서스펜스 복수극 SBS 펜트하우스가 숨 쉴 틈 없이 몰아치는, 강렬함이 남다른 2차 티저를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