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뷰탭 통합 된거 알고계시나요? 네이버 블로그 검색 개편 PC

 네이버 블로그가 2020년 10월 29일부터 PC와 모바일 뷰 탭 통합된

블로그 포스팅을 모바일로 작성하여 모바일로 관리하고 모바일로 검색도 하는 사용자 입장에서

PC가 통합한다는 것은 제 입장에서는 별 의미 없는 일이었기 때문에,

.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가 9일부터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서 열리는 롯데 자이언츠와의 홈 3연전 동안 라팍 클래식시리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가 일본프로야구(NPB) 지바 롯데 마린스를 할퀴었다. 최지만(29, 탬파베이 레이스)이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ALDS) 2차전 세 번째 타석에서도 볼넷으로 출루하며 3출루 경기를 펼쳤다. 프로야구 LG 트윈스 박용택이 KBO리그 최초 2500안타에 이어 통산 최다 경기 출장 신기록 달성도 눈앞에 두고 있다. 최지만(29, 탬파베이 레이스)이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ALDS) 2차전 세 번째 타석에서도 볼넷으로 출루하며 3출루 경기를 펼쳤다.

진작에 알고 있었지만 굳이 신경쓰지 않았다.

하지만 초보 블로거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것 같아 이렇게 글을 작성해 볼까 한다.

안녕하세요 네이버 검색서비스입니다.지금까지 같은 키워드를 검색해도 PC와 모바일의 결과가 달…m.blog.naver.com

네이버 검색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21일부터 PC와 모바일 VIEW가 통합된다고 공지하며,

PC에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 아닌 이상

검색 사용자는 모바일이 압도적으로 많기 때문에 통합되었다는 사실을 아직도 아시는 분이 훨씬 많을 것으로 생각된다.

안녕하세요 네이버 검색서비스입니다.요전에 안내드렸듯이, PC검색이 모바일과 동일하게 바뀌는…m.blog.naver.com

모바일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PC에서 블로그를 관리하고 계신 분은

갑자기 바뀐 환경에 시원해 보이던 PC 검색 화면이 반쯤 잘린 듯한 깔끔한 모바일로 통합되어

불만이 많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 생겼다.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기는 하지만

이미 바뀐 대형 플랫폼 상대에 불만을 품을지, 바뀐 룰에 맞춰 적응해 나갈지는 본인의 몫이다.

이에 대한 불만을 품은 음블로그나 티스토리로 옮기는 것을 네이버는 굳이 막지 않는다고 한다.

통합되기 전에는 PC와 모바일의 검색 결과가 약간 변동이 있었지만 통합된 뒤에는 어떻게 검색을 해도 결과는 같았다.

그로 인해 신생 블로그는 상위 노출이 좀 더 어려워졌다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했지만

네이버 입장에서 보면

오랫동안 자신에게 문제를 일으키지 않고 꾸준히 많은 데이터를 올려준 블로거와

신뢰도 형성되지 않은 이제 막 시작한 신생 블로그 안에서

어떤 블로그를 검색 유저에게 먼저 공개할 것인가

어떤 게 네이버 자신에게 득이 되는지

본인이라면 어떤 블로그에 신뢰가 가는지 한번 생각해 봐야 한다.

그럼 여러 차례 포스팅에서 언급했지만 검색 사용자가 원하는 포스팅을 쌓아가는 것이 필수라는 것이다.

그것이 곧 네이버가 원하는 것이다.

여기에서 콘텐츠를 쌓아가는 방법은 모바일 검색량이 압도적이기 때문에

여기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다.

모바일 검색 사용자는 짧은 시간 내에 필요한 정보를 알고

그 시간 내에 정보를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그 정보가 사진, 사진, 글, 영상이든

짧은 시간에 사람의 마음을 얻는 게 점점 중요해졌다.

시간이 지날수록 누구나 가지고 있는 내 손안에 들어오는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공간과 시간에 상관없이 모바일로 포스팅하는 사람이 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언제 어디서나 작성할 수 있는 노트북을 가지고 다니는 사람은 많지 않고, PC가 있는 곳에서만 PC 포스팅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삼성 갤럭시9)만으로 블로그를 키워온 입장에서

PC라고 해서 유리하거나 모바일이 불리하지도 않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

PC나 모바일, 무엇으로 작성되어도 검색 유저에게 도움이 되는 것을 우선하는 것이 팩트이며,

어렵지 않게 작성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이미 다 알고 있는 내용이었다 하더라도 동기부여를 받고 도움이 되었다면 그 또한 도움이 됐을 것 같습니다.

그게 컴퓨터로 작성했으니 유리하고 결과가 다르다고 말할 사람은 없을 것이다.

어차피 작성할 사람은 본인이니까 자기가 작성하기 쉬운 것으로 하면 된다.

여기서제가문장을작성하는방법은

빽빽하게 붙여 쓴 것이 아니라 중간 중간에 띄어쓰기와 가운데 정렬, 그리고 빈 칸에서 아주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일부러 그렇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모바일 중심은 영상보다 영상이 더 효과가 좋은 것 같아.

Wi-Fi가 시작되지 않은 외부에서의 동영상 재생은 요금이 부과될 수 있으며, 무제한 데이터 요금을 이용하지 않을 경우

재생하지 않을 확률이 높다.

사진은 물론 GIF와 영상을 모두 첨부하면 상위에 랭크인 하기에 가장 적합할 것이다.

(스스로 찍은) 영상이나 사진, 글이 모두 첨부되면 상위 노출에 더 유리하다.

변하기는 불편하겠지만 또 다른 새로운 출발이라고 생각하는 게 마음이 편하다.

모바일로만 블로그를 관리하는 입장에서 개편 후 불편함이 전혀 없고 블로그 지수에도 영향이 없다.

여기서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모바일만으로도 블로그를 키우는 것은 충분히 가능하며,

PC가 편리한 분들은, 개편 후에 여러가지 답답함에 불만을 품는 에너지를, 바뀐 룰에 맞추어 적응해 나가는 것에 사용하기 바란다.

그렇다면 오히려 그런 네이버 검색 개편에 대한 본인의 의견과 소신이 담긴 불만을 포스팅해서 네이버 검색 개편에 대한 키워드로 꼼꼼하게 작성해서 상위 노출을 시키고

이에 대해 비슷한 의견을 가진 방문자와 이야기하는 것이 오히려 좋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네이버는 자신의 플랫폼 내에 머물며 데이터를 올리고, 사람들이 오래 머물며 공감을 얻는다면

(불만을 품든, 심지어 욕설을 하든) 활동하는 모든 사용자까지 상위에 노출시켜 준다는 것.

오랜 기간 데이터가 축적된 네이버로서는 개편 후에도 아쉬울 것이 없고, 검색 사용자들이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편한 게 아니냐는 개인적인 생각이다.

네이버가 망한다는 말은 오래전부터 들어왔지만 여전히 국내 플랫폼 중에서는 우수하고

한국사람들은 이미 오래전부터 네이버에 익숙해져서

그렇게 쉽게 망하지는 않을 것 같아.

나만의 콘텐츠로 블로그를 키워놓으면(굳이 네이버가 아닌 어떤 플랫폼이든 상관없다)

블로그 수익은 물론 부가적으로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

수십~수천명의 정보를 얻어도 진짜 내것이 아닌 그들의 간접경험을 통해 벤치마킹하고

내가 직접 해봐야 알 수 있고, 진짜 내 것이 된다.

아직 많이 배우는 단계로 부족하지만 함께 성장하여 윈윈하길 바라고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된다면 댓글 공감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
손수현 분노, 낙태죄 유지? 놀리나, 낙태죄 폐지해 배우 손수현이 현행 낙태죄 유지에 분노했다. 나를 사랑한 스파이 문정혁X유인나X임주환, 세상 달콤한 트릭 3차 티저 문정혁, 유인나, 임주환의 달콤한 트릭이 시작된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금손 특집을 선보인다. 위클리 13일 컴백 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 오는 13일 컴백을 앞둔 걸그룹 위클리(Weeekly)가 타이틀곡 포함 새 앨범 음원 일부를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펜트하우스 2차 티저 순옥킴의 본격적인 서스펜스 복수극 SBS 펜트하우스가 숨 쉴 틈 없이 몰아치는, 강렬함이 남다른 2차 티저를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