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 앱까지 총정리! (협찬·제휴 없음) ­

※ 어느쪽이든 협찬이나 제휴를 받지 않고 경험을 바탕으로 순수하게 작성한 글임을 미리 밝혀드립니다.​ 2000년대 후반, 동영상 공유 웹 사이트인 유튜브(Youtube)이 급성장하고 이후 유튜브는 이제 명실상부한 언론의 바다가 되었습니다. 실제로유튜브를이용하시는분들의성향을살펴보면크리에이터가제작한영상을시청해서정보를얻거나엔터테인먼트(오락·여행등)를즐기는경우가매우많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가 등장하면서 이곳에서 음악플레이어를 이용해 평소 좋아하던 뮤지션의 음악을 보다 손쉽게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하지만 음악을 듣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여기서 한 가지 의문점이 생길 수 있습니다. 과연 유튜브에 올라온 mp3관련 자료를 더 쉽게 추출할 방법이 아닌가가 그것입니다.

>

그러므로 본고에서는 모바일 유튜브 mp3관련 자료 추출 사이트와 앱을 상세하게 분류하고 보려구요. 특히 제가 소개하는 사이트는 글 작성일 기준으로 블로그 주인이 직접 mp3파일을 콤보 틴, 실제 다운로드 받은 디바이스가 악성의 말웨어에 감염되지 않았는지를 확인한 사이트만 소개하겠습니다. 참고 하세요.​※공통 사항 1:웹 사이트를 이용하고 다운로드할 때는 아래 스크린 샷과 같이 다운로드 단추 주위의 ‘가짜 다운로드 버튼’과 ‘가짜 소식’이 떠오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클릭하면 악성코드 감염의 위험이 있으므로 거부와 허용 모두인 경우에도 누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어차피 다운로드를 누르면 저절로 사라지는 낚시버튼입니다.

.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가 9일부터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서 열리는 롯데 자이언츠와의 홈 3연전 동안 라팍 클래식시리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가 일본프로야구(NPB) 지바 롯데 마린스를 할퀴었다. 최지만(29, 탬파베이 레이스)이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ALDS) 2차전 세 번째 타석에서도 볼넷으로 출루하며 3출루 경기를 펼쳤다. 프로야구 LG 트윈스 박용택이 KBO리그 최초 2500안타에 이어 통산 최다 경기 출장 신기록 달성도 눈앞에 두고 있다. 최지만(29, 탬파베이 레이스)이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ALDS) 2차전 세 번째 타석에서도 볼넷으로 출루하며 3출루 경기를 펼쳤다.

>

※공통 사항 2:웹 사이트에서 mp3로 변환하려면 먼저 유튜브 앱 또는 브라우저 상의 유튜브 화면에서 해당 동영상으로 접속하고’공유’버튼 →’링크 복사’버튼을 차례로 클릭하고 주소를 복사하는 작업을 먼저 거친 후 변환 사이트로 이동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위 링크를 누르면 바로 이동합니다.

>

가장 잘 알려진 사이트인 만큼 방법도 가장 간단합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사파리, 크롬·삼성(삼성)브라우저 등의 주소창에 y2mate.com을 입력하여 연결한 뒤 아까 복사했던 유튜브 동영상 링크를 “여기에 링크 검색 또는 부착.”가 표시된 주소창에 붙여넣어놓고 , “그 옆에 보이는 Start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스크린 샷’팁’에 적힌 내용과 함께 유튜브 앱이 아닌 일반 브라우저에서 접근하는 유튜브를 볼 경우에는 링크의 중간에 pp를 삽입하고 엔터 키를 누르면 즉시 y2mate변환 사이트에 접속되곤 합니다.(ex) www.youtubepp.com/

>

앞서 보여드린 Start 버튼을 누른 다음 화면입니다. Video탭의 곁에 mp3탭과 Audio탭이 전부 보입니다만, 가장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mp3별도로 탭을 만들어 놓고 나머지 형식(. m4a/. webm)들은 별도로 표시했던 것이 인상적입니다. 우리는 mp3를 다운로드하므로, mp3탭 누른 후 Download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당연하게도 Video탭에서.mp4/. 3gp등의 동영상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위 링크를 누르면 바로 이동합니다. (유튜브 전용)2020.01.08. 현재는 다시 아래에 링크하고 둔 기존의 사이트 주소로 이용 가능합니다.

>

▲ 2019/12/27패치 작업 이후 새로 바뀐 화면의 모습입니다.​

위 링크를 누르면 바로 이동합니다. (기존 사이트)

>

ko.gl라는 간단한 주소로 접속할 수 있는 코글은 몇 안 되는 국산 컨버팅 사이트 중 하나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1번으로 소개하고 준 사이트와 같이 커다랗게 보이는 주소창에 복사했던 유튜브 동영상 링크를 입력하고 클라우드 형태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 가능한 파일 형식이 계속 표시됩니다. 그 중에서 mp3를 누르고 다운로드했으면 좋겠어요.YouTube앱이 아니라 일반 브라우저로 접속해서 유튜브를 보려면 링크 중에 영문 ooo을 삽입하고 Enter를 입력하자 곧바로 코ー글 변환 사이트에 접속하기도 합니다. ​ ex)www.oooyoutube.com/영상의 고유 주소 ​ 참고 mp3형식 위에 표시된 kbps는 전송 속도를 의미하고 스마트 폰, 태블릿 등에서 다운로드할 때는 저장소에 남아 있는 용량을 고려하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통상 kbps가 높을수록 음질은 더욱 선명하지만, 용량도 마찬가지로 늘어납니다.그리고, 영상을 다운로드하는 경우, .mkv/.webm등의 형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확장자가.mp4의 영상 파일을 다운로드 가능한 구별 사이트가 조언에 안내되고 있지만 글 작성일 기준으로 접속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따로 소개는 하지 않습니다.​

위 링크를 누르면 바로 이동합니다.

>

2conv.com사이트도 같은 방법으로, 주소창에 링크를 입력한 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이 방법에 추천 표시를 하지 않는 이유는 다운로드 속도가 너무 느려서 (…) 때문입니다.물론, 아래에 친절하게 “Too slow? Convert fastest using our app’이라는 설명과 함께 앱 다운로드 링크를 툭 던지긴 했지만 윈도우 환경에서나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프로세스도 굉장히 복잡하기 때문에 별로 좋은 방법이 아닌 것 같습니다. 위에 소개한 사이트가 안되는 상황이 아니라면 이렇게 다운로드 사이트 내에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를 유도하는 곳은 이용하지 않는 것이 좋겠죠?

위 링크를 누르면 바로 이동합니다.

>

과거에는 음악이나 영상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상당히 유명했다. savefrom.net입니다. ​ YouTube내의 링크를 입력하고 다운로드가 가능하지만 최근에는 여기까지도 mp3다운로드를 별도의 다운로더를 설치해야 가능한 것으로 바뀌어 버튼을 누르고 설치하는 프로그램 또 안정적이지 못하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안타깝게도 사이트가 아닌 별도의 ‘유튜브 음원추출용 앱’을 찾으러 오신 분들께는 특별히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이 기능을 정식 앱으로 만들지 못하도록 유튜브 측에서 제한을 걸어놓았기 때문입니다.

>

몇몇 사이트와 연계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동영상과 mp3를 다운로드하는 수많은 소비자가 있다는 것을 유튜브에서도 잘 알고 있고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나름대로 대안을 제시했다.실제로 유튜브에서 가장 권장하고 독려하는 방법은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한 후 유튜브 뮤직 앱 내에서 ‘오프라인 저장’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암호화된 음악 파일이나 영상은 유튜브 앱에서만 접근 가능하다는 맹점이 존재하며 무엇보다 이 기능을 이용하려면 매달 정기적으로 돈을 지불해야 한다는 점이 우리의 발목을 잡게 됩니다.

>

그러므로 위 방법은 자유자재로 활용 가능한 mp3관련 자료를 다운로드하고 싶은 사람 입장에서는 매력적이지 않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실제로 mp3다운로드가 완벽하게 될 줄 알고 구독하고 있었지만, 제한적인 활용성을 두고 후회하는 사람들이 내 주위에도 가끔 있습니다)

>

이 사실을 알게 된 소비자는 외부의 사이트나 프로그램 등을 보고 어떤 방식으로 변환할지 결정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협찬을 받아 글을 쓴 덕분에 널리 알려지게 된 프로그램(굴**운, MP**, . . )이 몇 개 존재하긴 합니다.하지만 실제로 설치 후 사용해보니 사용환경이 난잡하거나 클릭하지 않았는데도 수시로 올라오는 팝업광고의 비호감 등 여러 가지 단점이 혼재된 만큼 위에서 소개한 사이트와 함께 활용성을 고려하여 독자여러분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을 정하시면 됩니다.처음에 말씀드렸듯이 별도의 협찬이나 제휴를 받지 않았기 때문에 아주 좋다고 말하기 어려운 프로그램을 굳이 소개하지는 않습니다. 이 글을 보신 여러분, 편안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과 공감으로 이 글이 널리 전달될 수 있도록 키워주세요!

.
손수현 분노, 낙태죄 유지? 놀리나, 낙태죄 폐지해 배우 손수현이 현행 낙태죄 유지에 분노했다. 나를 사랑한 스파이 문정혁X유인나X임주환, 세상 달콤한 트릭 3차 티저 문정혁, 유인나, 임주환의 달콤한 트릭이 시작된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금손 특집을 선보인다. 위클리 13일 컴백 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 오는 13일 컴백을 앞둔 걸그룹 위클리(Weeekly)가 타이틀곡 포함 새 앨범 음원 일부를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펜트하우스 2차 티저 순옥킴의 본격적인 서스펜스 복수극 SBS 펜트하우스가 숨 쉴 틈 없이 몰아치는, 강렬함이 남다른 2차 티저를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