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구글 태그 매니저의 맞춤 템플릿 가이드 #2 – 맞춤 템플릿 요약 ⭐

>

맞춤 템플릿은 구글 태그 매니저를 사용하여 사이트에서 실행하려는 사용자 코드를 중심으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축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GTM의 태그와 변수를 사용하면서 익숙해진 그것입니다. 문자열 입력 영역, 설정, 표, 레이블, 드랍-다운 메뉴 등으로 구성되어 있죠.

>

.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가 9일부터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서 열리는 롯데 자이언츠와의 홈 3연전 동안 라팍 클래식시리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가 일본프로야구(NPB) 지바 롯데 마린스를 할퀴었다. 최지만(29, 탬파베이 레이스)이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ALDS) 2차전 세 번째 타석에서도 볼넷으로 출루하며 3출루 경기를 펼쳤다. 프로야구 LG 트윈스 박용택이 KBO리그 최초 2500안타에 이어 통산 최다 경기 출장 신기록 달성도 눈앞에 두고 있다. 최지만(29, 탬파베이 레이스)이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ALDS) 2차전 세 번째 타석에서도 볼넷으로 출루하며 3출루 경기를 펼쳤다.

분명한 것은, UI 자체가 이미 거대한 자산이라는 겁니다. 복잡한 코드 블록 대신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수 있다면, 입력 에러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최소화하며 코드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죠. ​하지만, 템플릿에는 또 다른, 명료하지 않은(그렇지만 임팩트가 덜 하다고 할 수 없는) 기능이 있습니다. 템플릿은 추상화된 코드에 보호 및 보안 계층을 추가합니다. 템플릿은 맞춤 자바 스크립트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는데, 실제로 코드가 무언가를 하도록 만들려면 사용해야만 하는 유용한 API들(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s)를 제공합니다. ​이는 가파른 학습 곡선을 타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왜냐하면 더이상 스택 오버플로우에서 코드 복사-붙여넣기로는 할 수 없기 때문이죠. 전역 window 속성을 쓰고자 한다면, 이에 대한 API를 사용해야 합니다. 콘솔에 로그하려면, 이에 대한 API를 써야하죠. 쿠키 값을 확인하려면, 무엇을 해야할까요. 이에 대한 API를 사용해야 합니다.

>

기본적으로 페이지의 전역 상태에 접근하거나 전역 수준으로 정의된 기본 자바 스크립트 함수를 실행하는 코드는 API 호출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왜 이게 복잡성을 가중시켰을까요? 한가지 이유는, 이러한 API가 잠재적으로 위험하고, 혹은 방해가 되는 글로벌 상태 수정이 통제된 방식으로 수행되도록 하기 때문입니다. ​API를 사용하려고 할 때마다, 템플릿 코드 내에서 require()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와 같은 API를 도입하면, 템플릿은 자동으로 API 호출에 대해 설정 가능한 권한 모음을 생성합니다.

>

요약하자면, 템플릿은 로직을 캡슐화합니다. 그렇지 않았으면 사용자 코드와 같이 제공했어야 했을텐데 말이죠. API를 권한과 함께 제공함으로써, 안전하고 쉽게 관리되는 컨텍스트에서 템플릿이 작동하도록 구성할 수 있습니다. ​추가된 보안 레벨로 정책 도입이 있습니다. 사이트 소유자가 어떤 코드를 사이트 자체에 추가할 수 있고, 템플릿 권한 할당에 따라 통제 단계를 추가할 수 있죠. ​예&
#47484; 들어, 히트를 엔드포인트까지 전송하도록 설정된 태그가 있다면, 태그에 구성된 많은 엔트포인트 가운데 하나에 대한 픽셀 요청만 허용하는 페이지에 대한 정책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정책을 적용한 상태에서, 이미지 요청은 오직 엔드포인트 URL이 s://snowplow.simoahava.com/i 일 때만 실행됩니다. 다를 경우 에러가 떨어지면서 태그가 실패하고, 미리보기 모드의 오류 탭에서 에러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템플릿 사용의 또 다른 장점은 콘텐츠 보안 정책에 위험한 unsafe-eval 키워드를 추가할 필요가 없다는 겁니다. 컨테이너를 작성할 때 템플릿을 통해 실행되는 모든 코드는 자바 스크립트로 컴파일 되므로, eval()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반대로 맞춤 HTML 태그와 맞춤 자바 스크립트 변수를 사용하면, 코드가 문자열로 작성된 다음 런타임에 eval()로 컴파일 됩니다. 이는 안좋은 습관으로, 콘텐츠 보안 정책을 사용할 경우 보안을 크게 손상시킵니다. ​맞춤 템플릿의 유용성을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자신의 작업을 공유하여 다른 이들이 다운로드하고 컨테이너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맞춤 템플릿 라이브러리를 상상해 보세요. 최종적으로는 소규모 브랜드와 회사들도 구글 태그 매니저를 사용하여 자신의 도구와 플랫폼을 대중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겁니다.​

PS : 인용구 내 링크가 걸리지 않아 여기에 남깁니다. Community Template Gallery 와 Simo Ahava 님의 소개글 링크.PS2 : 가이드 내 다른 부분에 대한 링크는 번역 완료 후 갱신하겠습니다.

.
손수현 분노, 낙태죄 유지? 놀리나, 낙태죄 폐지해 배우 손수현이 현행 낙태죄 유지에 분노했다. 나를 사랑한 스파이 문정혁X유인나X임주환, 세상 달콤한 트릭 3차 티저 문정혁, 유인나, 임주환의 달콤한 트릭이 시작된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금손 특집을 선보인다. 위클리 13일 컴백 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 오는 13일 컴백을 앞둔 걸그룹 위클리(Weeekly)가 타이틀곡 포함 새 앨범 음원 일부를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펜트하우스 2차 티저 순옥킴의 본격적인 서스펜스 복수극 SBS 펜트하우스가 숨 쉴 틈 없이 몰아치는, 강렬함이 남다른 2차 티저를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