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폐차장 열일 리뷰

 안녕하세요, 이웃 여러분 ^^ 오늘 날씨 정말 굿이네요이렇게 날씨가 좋은 오늘 뭐 할 예정이에요?집에만 있으면 안 되는데! 미세먼지도 없어요! 하지만 오늘 저는… 어쩔 수 없이 출근해야 하는 현실ㅠㅠ 지금도 사무실에서 부산 폐차장 얘기를 좀 해보려고 이렇게 왔습니다.^^옆집분들도 제가 오기를 많이 기다렸죠? 히히

제가 회사를 다니면서 중고차를 한대 샀거든요.회사와 집과 대중교통으로 다니면 너무 시간이 오래 걸려서 도저히 무리라고 생각했어요.

도로위에 그냥 버리는 시간이 아까워서 중고로 한대 샀는데..뽑기를 잘못 한 건지, 왜 이렇게 잔고장이 많은 건지…

계속 수리를 해서 결국 처분을 결심하게 된 것이 수리비가 갈수록 비싸졌기 때문이에요.

차를 처분센터에 처분하고 그래서 오늘 처음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출근하는데 1시간이나 걸렸습니다. ㅠㅠ조만간 차를 한대 사야하는데…지금은 중고차가 아니라 새차를 사야할것같습니다. ㅠ_ㅠ중고차를 또 사면 자신의 서투른 손이 또 잔고장이 많은 차를 선택하게 되기 때문입니다만 ㅠㅠ 이웃 분들도 차를 끄고 수리를 해야 할 일이 있지 않습니까.

그 때 차 수리비가 중고차 값보다 더 든다고 그건 어리석은 짓이라고 하더군요! 거기까지 수리를 해야 하는 차는 앞으로 수리비가 더 나올 수 있는 차래요.

차를 정리하기로 결심하고 다시 권유를 받은 후 하루 동안 내 차는 말소 처리가 완료되었고, 그 길에서 나는 꼼짝도 못하고 말았습니다.~

다시는 볼 수 없다는 말에 저는 우울함을 지울 수가 없었는데요.

그래도 운이 좋았는지 불행 중 다행이었던 것이 내 차의 마지막 처분 처리를 도맡아 처리해 주는 부산의 폐차장을 만났다는 것, 그것만으로도 저는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했어요.

실제로 부산 폐차장은 합리적인 보상금을 받을 수 있었고, 말소되는 동안 제 업무를 방해받지 않고 깨끗하게 처리해 주셨습니다.

이웃 분들에게 이쯤에서 센터 선정 시 꼭 주의해야 할 점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으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요즘은 폐차장에 대한 홍보글이 정말 많더라구요.그중에 어떤게 진짜인지 알기 어려워요.나도 정말 고민했고 많은 글을 읽으면서 점점 혼란스러웠다.

다행히 우리 신랑이 회사에서 차량 처분의 팁을 조사해서 조금 쉽게 폐차할 수 있었어요.

신랑 회사에 얼마 전에 차를 말소하고 사실 등록을 했다는 분이 계셔서 직접 들으셨대요.그 분이 당일 말소가 완료될 수 있고 보상금도 어느 곳보다 양심적으로 높게 책정해 주는 곳이 있다고 하여 알려 주셨다고 합니다.

그래도 직접 경험해 봤다고 하니 믿음이 가서 저는 그곳으로 바로 전화해 보기로 했어요!

보통 상담전화를 거는 상황 그러면 시간대도 중요하잖아요상담시간이 정해져 있고, 점심시간이 정해져 있는 곳이 많으니까요. 하지만 부산 폐차장은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었어요.

365일 1년 중 어떤 시간대에 전화를 하든지 상담이 가능하다고 하셨습니다그렇게 전화를 해서 처분 상담이 바로 가능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상담원에게 자동차 폐차 상담이 있다고 바로 처분 상담을 해 달라고 했는데요.

차량번호로 처분하고 싶은 제 차에 압류 내역이 있는지, 바로 접수해도 되는 차인지 확인해 주셨는데요.이때서류상문제가있으면바로처리가어렵기때문에당일처분처리가안된다고들었습니다.내차는요?당연히아무런내역도조회가되지않고,쉽게처분접수처리가되었을것입니다.

부산시 폐차장에서 제 차는 하루 만에 말소까지 완벽하게 완료할 수 있고 정말 당일 보상금 지급이 가능한 차라고 했어요.차량 조회 후 바로 제 차를 이동시키기 위한 픽업 서비스 접수를 하게 되었는데요.

차가 구동에 문제가 없는 차라도 무료로 기사님을 통해서 부산 폐차장까지 픽업할 수 있다고 해서, 차량 이동 접수를 하고 서류 접수까지 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차량픽업을위해기사님이방문하시고,이때오시는기사님도차량견인처리를전문적으로하시는전문가분이출동한다고말씀하셨습니다.보험가입도 물론 완벽하다고 하셨죠?

기사님이 오셨기 때문에 제가 직접 부산 폐차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됐거든요저는 차를 가지고 회사에 출근했기 때문에 회사에서 제 차를 부산 폐차장까지 문제없이 왕큐로 보낼 수 있었습니다.굳이 데려다 주려는 차에 제 아까운 휴가를 쓰고 싶지 않았는데 다행히 이곳을 만났어요!

견인처리를 하고 지불한 금액도 전혀 없이 무료로 이동할 수 있으며, 거리가 멀어도 견인차량이 출동하는데 추가적인 수수료도 들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니 저와 먼 지역에 계신 분들도, 부산 폐차장에서 먼 곳에 계신 분들도 고민하지 마시고 전화해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정부의 허가를 확실히 받아 차량 처리가 가능한 곳이었기 때문에 자신의 차량 처분을 할 때 자기가 따지지도 않고 믿고 맡길 수 있었던 것입니다.” 이렇게 믿을 수 있는 곳이었기에 내가 직접 폐차장에 가지 않고도 차를 맡길 수 있었겠지요!

그리고 이렇게 믿을 수 있는 그런데 제 개인적인 서류도 같이 기사님을 통해서 제출할 수 있었는데요, 제 차는 개인명의의 차이고 신분증 사본과 자동차등록증 두 종류만 제출하면 자동차 말소가 문제없이 진행된다고 했습니다.

개인, 공동, 법인명의 차량 처분도 대행 처리가 가능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만, 법인명의 공동명의 차량의 경우는 서류 준비가 바뀐다고 했습니다.공동명의차량의 경우 공동명의자들의 신분증 사본과 자동차등록증 법인명의의 차량은 사업자등록증, 등기부등본, 인감증명서, 차량등록증을 지참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근데 이웃들 모든 곳이 이렇게 서류를 다 제출했다고 해서 100% 말소 업무가 대행 처리되는 건 아니거든요!

부산시 폐차장이 정부로부터 정식 허가를 받았기 때문에 가능한 부분이었어요.아니면 구청에 직접 가서 처분처리를 진행했어야죠~
견인차가 도착해서 차량을 견인 처리해 주었습니다만, 그리고 상담원과 계속적인 연락으로 폐차 과정을 알 수 있었습니다.
부산 폐차장으로 차량이 이동한 후에는 부품 보상금과 고철 보상금을 책정하는 단계를 진행한다고 하셨는데요.

부품 보상금이 가장 자신있다 단계에서 재사용이나 수출이 되는 부품을 찾아서 그 부품에 대해 보상금을 책정해 주신다고 하셨습니다만.전문적인 검수 과정을 담당해 주신 분이 제 차를 검수해 주셔서 제 차에서도 꽤 많은 부품이 발견되었고, 덕분에 보상금이 인상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단계 두둥! 압축 단계가 시작되면서 제 차는 고철로 배출되었다고 말씀하셨고, 고철은 무게를 책정하고 나서 고철 시세를 적용시키자마자 고철 보상금이 책정되었다고 전해졌습니다.
이쯤 되면 전 과정이 어느 정도 완료되었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만.마지막으로 서류를 처리하는 행정 업무가 진행되었고, 이 작업도 담당자 분들이 진행해 주셨기 때문에 저는 말소증만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말소증과 함께 보상금 입금도 완료되었고, 그리고 제 차는 하루도 걸리지 않아 처분처리가 완료되었고, 과정에서 어떤 부분도 제가 신경 쓰지 않아도 완벽하게 처리할 수 있었다는 것, 그리고 결과적으로 보상금이 높게 책정되었다는 것만으로도 모두 표현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단계로 자동차 보험 해지도 부산 폐차장에서 서류를 보험 회사에 보내 주시고, 보험금이 다시 간단하게 일부 환급되었습니다.^^솔직히 폐차해야 한다고 했을 때는 그저 아쉬운 마음뿐이었는데…덕분에 하늘에서 나를 도와줬다는 마음이 ^^이웃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옆집에서 내가 잠시 돌아온다 라고 안 오니까 어떻게 지내냐고 물어보시네요.저는 정말 감동받았잖아요~요즘 날씨 좋다고 해서 적당한 옷을 입었더니 감기에 걸려서 한동안 정말 고생했습니다.ㅠ_ㅠ 이웃 여러분도 몸을 생각해 주세요~ 그리고 최근 장염도 유행하고 있다고 하니까, 이것도 조심해!! 그럼, 몸조심해~ 나는 내일 또 옵니다 ^^

#부산 폐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