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 극복하는 법! 불면증좋은음식

Yoga Field for Everybody 안녕하세요.요가필드입니다.잠을 자는 것이 건강에는 매우 중요합니다.건강한 수면은 만성질환의 발병 위험을 줄이고, 뇌와 소화를 건강하게 유지하면서 면역체계를 강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매일 밤 7시간에서 9시간 동안 수 없는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은데요.오늘은 불면증을 극복할 수 있는 잠 잘 드는 음식을 추천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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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가 9일부터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서 열리는 롯데 자이언츠와의 홈 3연전 동안 라팍 클래식시리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가 일본프로야구(NPB) 지바 롯데 마린스를 할퀴었다. 최지만(29, 탬파베이 레이스)이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ALDS) 2차전 세 번째 타석에서도 볼넷으로 출루하며 3출루 경기를 펼쳤다. 프로야구 LG 트윈스 박용택이 KBO리그 최초 2500안타에 이어 통산 최다 경기 출장 신기록 달성도 눈앞에 두고 있다. 최지만(29, 탬파베이 레이스)이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ALDS) 2차전 세 번째 타석에서도 볼넷으로 출루하며 3출루 경기를 펼쳤다.

우리가 먹는 음식 중에는 수면 촉진제 역할을 할 수 있는 특성의 음식이 있는데요.그중 첫 번째 아몬드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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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몬드는 건강상의 효과가 있는 견과류입니다. 하루의 요구의 인이 14%, 망간 32%과 리보플라빈 17%가 들어 있어 많은 영양소의 훌륭한 원천이라고 여깁니다.​​

또, 아몬드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제2형 당뇨병이나 심장병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이 낮아집니다.건강한 단일 불포화 지방, 섬유나 산화 방지제의 함량 때문이라고 합니다. 아몬드는 수면의 질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몬드는 다른 여러 가지 견과류와 함께 수면조절호르몬인 멜라토닌의 공급원이며, 마그네슘이 우수한 공급원이랍니다.충분한 양의 마그네슘을 섭취하면 특히 불면증 환자에게는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만. 수면 촉진에 있어서 마그네슘의 역할은 염증을 경감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또한 수면 방해로 유명한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치솔의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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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취침 전에 아몬드를 먹고 수면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하려면 28g(약 한줌)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저녁에 출출할 때 야식을 먹지 말고 고소한 아몬드 한 줌 드셔보시겠어요? 흐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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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면에 좋은 차 ‘카모마일’ 많이 들으시죠? 캐모마일은 건강 상 여러 가지로 도움이 되는 인기 허브 차입니다.암이나 심장병과 같은 만성 질환을 유발하는 염증을 감소시키는 항산화제계 플라본의 함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모마일 차를 마시면 면역시스템이 강화되고 불안과 우울증이 감소해 피부건강이 개선된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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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모마일차는 또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 독특&#5462
0; 특성이 있습니다.졸음을 촉진하고 불면을 줄일 수 있는 뇌의 특정 수용체에 결합하는 항산화제인 아피게닌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자기 전에 수면의 질을 높이고 싶다면, 카모마일 차를 마셔보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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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위는 칼로리가 적고 영양가가 높은 과일입니다. 키위에는 50Kcal과 비타민 C에 대한 것일 필요량의 117%, 비타민 K에 대한 38%를 포함한 상당한 양의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또한 미네랄 뿐만 아니라 적당량의 엽산과 칼륨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키위를 먹으면 소화 건강에도 도움이 되며 염증을 억제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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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 잠재력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키위는 자기 전에 가장 먹기 좋은 음식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기 전에 키위를 먹는 것도 빨리 잘 수 있는 방법이겠죠?불면증이 심한 분이라면 바로 시도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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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두는 인기있는 견과류입니다. 28g(한줌)의 양에서 2g의 섬유질 이외에도 19종류 이상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제공하는 많은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또 오메가 3지방산과 리놀레 산을 포함한 건강에 좋은 지방의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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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욕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고 심장질환 위험요소인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는 효과가 연구될 정도로 심장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호두를 먹는 것은 수면조절호르몬인 멜라토닌의 최고 먹거리 공급원 중 하나이므로 수면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지금까지 수면에 좋은 음식, 자기 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을 조사해 왔습니다.수면에 도움이 되는 요가 동작도 함께 하면 불면증 치료에 계속 도움이 되겠죠? 링크 걸어놓을께요:)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건강에 매우 중요한 것, 여러분 아시죠? 위에서 소개한 음식 중 자신에게 맞는 음식, 좋아하는 음식을 선정해서 꾸준히 섭취하면서 음식과 요가로 몸의 변화를 느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이상 #요가필드Solth였습니다.Thank Y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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