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체 기본힘을 만들자 팔굽혀펴기(푸쉬업,push up) / 상계동 보람사거리 헬스장 .

안녕하세요 – 메이크업 핏 김상배 트레이너입니다. 선생님들은 가슴운동을 할 때 어떤 종목을 하나요?벤치프레스? 덤벨프레스? 체스트 프레스 머신? 프라이? 수많은 가슴 운동이 있지만 기본 상체의 근력을 키우는 데는 푸쉬업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분야에서든 기본이 튼튼해야 강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축구에서 기본이 넘치고 강한 메시지를 보면 알 수 있듯이 기본이 튼튼하면 절대 약하지 않습니다.이소룡도말씀드렸죠? 10000개의 기술을 쓰는 사람보다 한 가지 기술을 10000번 연습한 사람이 강력하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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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시업은 엎드린 상태에서 가슴 근육에 장력을 붙여 가슴을 발달시키는 운동이면서도 플랑크의 동작처럼 몸을 직선으로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코어 단련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몸통을 세게 받친 상태에서 동작해야 하므로 가슴 근육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힘이 길러지는 것입니다. 아까 얘기했듯이 기본기가 쌓이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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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기본기를 쌓으면 여러가지 응용동작을 할 수 있습니다.스파이더맨 푸쉬업, 와이드 스탠다드 너로 푸쉬업, 기본 푸쉬업 등.. 더 강력한 가슴으로 태어나기 위한 다양한 푸쉬업이 많습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헬스클럽에 못 갈 것 같은데 홈트레이닝을 하면서 팔굽혀펴기 500개를 당겨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