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문레 보드게임 – 경매를 통한 이집트 건설기

>

오랜만에 고전경매보드게임 아문레를 했네요. 암은레은 2003년도에 발매된 게임에서 한글판이 나온 상황입니다.  영어 이름은 Amun-Re입니다.이집트의 특정 지역을 얻고, 거기에 피라미드를 지어야 하는 주제입니다. 한마디로 문명의 발전입니다.

>

라운드가 시작되면 경매할 지역이 공개됩니다. 각 플레이어가 하나씩 구할때까지 진행합니다.획득 후 지어지지만, 벽돌 구입으로 피라미드를 만들거나 노예들을 데려와 수입을 늘릴 수 있습니다. 또는 카드 획득을 통해 특별 행동이나 추가 점수를 노릴 수도 있습니다. 많은 행동을 할수록 돈이 기하급수적으로 소모됩니다.

>

그 후에는 아문래에 제물을 바칩니다. 자신의 돈을 제물로 제공합니다. 가장 많은 돈을 낸 플레이어에게 아문레의 은총이 떨어지는데, 그것은 앞서 건설 단계에서 할 수 있는 일을 공짜로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아문레에게 얼마나 많은 제물을 드리느냐에 따라 노예로 얻을 수 있는 수입이 결정됩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노예를 많이 둔 사람들이 제물을 많이 내놓게 됩니다.

>

그 다음 수입을 얻고 다음 라운드를 시작합니다.다른 경매도 마찬가지지만 가치판단을 잘 해서 경매를 해야 하고 피라미드에서 얻는 점수와 카드로 얻는 점수가 만만치 않기 때문에 이 부분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기본적인 즐거움을 주는 게임입니다. 5명으로 당연히 하는 게임이 없고 했는데, 기대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