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터 일기] 재택근무를 하며 느낀 생각들 ..

>

2020.02.27. 목요일 ​ 오늘은 재택 근무를 했다. 내일도 그래 우리 회사와는 상관없지만 아침에 갑자기 일정이 변경되어 출근하지 않고 집에서 평소와 다름없는 루틴으로 업무하게 되었다.오늘 회의는 화상으로 진행된 대표님과 다른 에디터 여러분과 화상회의를 하는데 좀 재미있었다.재외동포들의 미팅 같았다.신기하고 색다른 경험이었다.대충 빨리 도착하기 위해서 잡아 둔 통근 1시간이라는 시간이 덜컥 나 생기며 ​ 블루투스 스피커로 재즈 음악을 틀고 캡슐 커피를 넣어 마시면서 이런 것이 디지털 노 머드인가 싶을 정도로 재미 있었다.무심코 재택 근무를 시작했다.마음의 여유도 잠시, 그래도 주어진 업무를 해결하기 위해 집중한다면 노트북 앞에서는 지식산업 근로자.태어나서 처음으로 취업을 했는데 2주 후에 재택 근무도 하게 됐지만 정규화된 회사의 일상이 편한 개인의 일상에 들면 집중력이 줄어드는 것은 사실이었다.하지만 신입이라 그런 모습은 싫기 때문에 오늘 맡은 업무에서 많이 배우고 열심히 하려고 노력했다고 생각해.에디터라는 직업은 정보를 가공하기 때문에 지식산업에 가깝다.그래서 오늘처럼 노트북만 있으면 어디서든 사무실과 같은 근무 환경을 만들 수 있는 직업이다.오늘 경험으로 너무나 깨달은 내 직업의 장점. 내 능력만 키우면 될것같다.재택근무라는 환경을 통해 많은 것을 깨닫게 해준 대표에게 감사한 하루다.​

>

.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가 9일부터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서 열리는 롯데 자이언츠와의 홈 3연전 동안 라팍 클래식시리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가 일본프로야구(NPB) 지바 롯데 마린스를 할퀴었다. 최지만(29, 탬파베이 레이스)이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ALDS) 2차전 세 번째 타석에서도 볼넷으로 출루하며 3출루 경기를 펼쳤다. 프로야구 LG 트윈스 박용택이 KBO리그 최초 2500안타에 이어 통산 최다 경기 출장 신기록 달성도 눈앞에 두고 있다. 최지만(29, 탬파베이 레이스)이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ALDS) 2차전 세 번째 타석에서도 볼넷으로 출루하며 3출루 경기를 펼쳤다.

오늘은 재택근무 기념인데 먹지 못한 짜파게티를 점심으로 먹었다. 크크크크!

.
손수현 분노, 낙태죄 유지? 놀리나, 낙태죄 폐지해 배우 손수현이 현행 낙태죄 유지에 분노했다. 나를 사랑한 스파이 문정혁X유인나X임주환, 세상 달콤한 트릭 3차 티저 문정혁, 유인나, 임주환의 달콤한 트릭이 시작된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금손 특집을 선보인다. 위클리 13일 컴백 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 오는 13일 컴백을 앞둔 걸그룹 위클리(Weeekly)가 타이틀곡 포함 새 앨범 음원 일부를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펜트하우스 2차 티저 순옥킴의 본격적인 서스펜스 복수극 SBS 펜트하우스가 숨 쉴 틈 없이 몰아치는, 강렬함이 남다른 2차 티저를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