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中 홍삼산업 리딩 브랜드로 ‘우뚝’

최근 정관장의 중국 내 매출 증가율이 급상승을 보이면서 올해 정관장의 중국 법인 설립 10주년 및 창립 120주년을 맞았다.​ 2009년 중국 법인 설립 이후, 광둥, 푸젠, 저장, 화베이, 동북 5대 사무실을 거점으로 오프라인만 아니라 치모ー루, 징도우은, 웨이 션 정(미상 성. 미니 프로그램)등 온라인 채널도 지속 개발 중이다. 기존의 B2B중심에서 BS(직영/가맹점), 신서자 플랫폼의 육성을 통하여 B2C채널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소비자의 접점의 성공 모델을 창출하고 있다. 이를 통해서 현재의 중화권 매출 규모 2000억원 돌파하며 중국 홍삼 산업의 리딩 브랜드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정관장의 중국사업 산증인인 김영빈 법인장에게서 정관장의 중국시장 전략과 계획을 들어본다.

>

한국인에게 홍삼은 건강기능식품으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화장품, 음식, 음료 등의 생활 속에 자리 잡았다. 한편 중국 시장에서 홍삼은 건강기능식품을 비롯해 아직 성장 단계에 있다. 정 관장은 앞으로 더욱 적극적인 홍삼 제품 개발을 통한 중국 시장 진출에 주력할 계획이다.중국의 경우 최근 보건식품에 대한 관심도가 지속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상당수의 전통 보건식품 복용 방법이 까다롭다. 정 관장은 중국 시장 개척에 바쁜 현대인의 생활습관에 맞는 신개념 홍삼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왔다.

.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가 9일부터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서 열리는 롯데 자이언츠와의 홈 3연전 동안 라팍 클래식시리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가 일본프로야구(NPB) 지바 롯데 마린스를 할퀴었다. 최지만(29, 탬파베이 레이스)이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ALDS) 2차전 세 번째 타석에서도 볼넷으로 출루하며 3출루 경기를 펼쳤다. 프로야구 LG 트윈스 박용택이 KBO리그 최초 2500안타에 이어 통산 최다 경기 출장 신기록 달성도 눈앞에 두고 있다. 최지만(29, 탬파베이 레이스)이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ALDS) 2차전 세 번째 타석에서도 볼넷으로 출루하며 3출루 경기를 펼쳤다.

>

3년 전 출시된 스틱 파우치 제형의 중국판 에브리 타임’홍삼움품(红참 饮품)’은 새로운 복용 편리 신드롬을 일으키며 중국의 회사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중이다. 앞으로도 중국인의 요구에 맞춘 다양한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특히 중국의 소비력을 이끄는 2030여성 소비자에 대응하고 PR/SNS, 모바일 바이럴, 체험형 이벤트 등 모바일 유통 혁명으로 타깃 소비자 의사 소통의 방법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

정관장은 한국의 100년의 역사를 가진 홍삼 브랜드에서 엄격한 관리 하에 생산된 6년근 인삼만을 고집하고 정부 기준보다 더 어려운 290개 이상의 검사를 7회 통과해야, 자사 제품으로 탄생된다. 이런 원료와 품질관리 우수성을 중국 소비자들도 인정하고 있다. 또 정관장 은진원의 경우 청정한 장백산 인삼으로 만든 홍삼을 원료로 하는 형제 브랜드라는 점도 중국 소비자들의 강점이다.

>

>

정 관장의 대표적인 인기 상품은 프리섬이다. 중국 시장 진출 이후 고품격 실소비(선물) 문화를 선도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 2030여성 소비자들이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정관장 은진 원’홍삼움품(红참 饮품)’시리즈가 인기의 길을 달리고 있다. 올해 8월 초 뷰티의 수요와 맛을 동시에 공략하기 위한 홍지 미기 시리즈를 내놓았다. 홍지미기는 홍삼과 자연 소재, 기능성 소재를 배합한 제품으로 중국의 젊은 홍삼 복용 문화를 만들어낼 계획이다. , 의 주인공이자 로 거듭난 배우 정해인이 상하이를 방문해 푸둥루가장센터에서 열린 정관장 신제품 론칭 행사에 참여했다.

>

최근 정 관장은 중국의 모바일 발전에 따른 마케팅 변화에 맞춰 지속적으로 새로운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 홍보/SNS, KOL, Viral 등의 트렌드와 소비습관에 맞춘 마케팅 시도는 파트너(대리상, 점주)뿐 아니라 소비자들로부터 만족스러운 피드백을 받아왔다. 앞으로도 각종 모바일 유통혁명에 따른 마케팅 툴을 활용해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신규 고객을 유치해 성공적인 판매 신화를 실현해 나갈 것이다.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협력관계를 필요로 한다. 현재 화동지역 중심의 난징, 옌청, 난퉁, 쿤산 등의 파트너(대리상, 점주)를 적극 모집하고 있다. 최근 중국 내 보건식품에 대한 관심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다양한 건강식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앞으로도 정관장과 함께 성장가능성이 높은 건강산업을 함께 이끌어갈 분들의 많은 관심과 도전을 부탁드린다.상하이저널 고수미 기자정리 차이나랩 이주리

>

#상하이저널필진 #마케팅트렌드 #네이버중국 #차이나라보 #중국시장 #정관장 #정해인 #홍삼 #건강식품 #건강산업 #홍지미기

.
손수현 분노, 낙태죄 유지? 놀리나, 낙태죄 폐지해 배우 손수현이 현행 낙태죄 유지에 분노했다. 나를 사랑한 스파이 문정혁X유인나X임주환, 세상 달콤한 트릭 3차 티저 문정혁, 유인나, 임주환의 달콤한 트릭이 시작된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금손 특집을 선보인다. 위클리 13일 컴백 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 오는 13일 컴백을 앞둔 걸그룹 위클리(Weeekly)가 타이틀곡 포함 새 앨범 음원 일부를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펜트하우스 2차 티저 순옥킴의 본격적인 서스펜스 복수극 SBS 펜트하우스가 숨 쉴 틈 없이 몰아치는, 강렬함이 남다른 2차 티저를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