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수수료가 1억이 넘는다고? 증권사 수수료 꼭 비교하자! ❓

>

철수와 영희가 동전던지기를 걸어요.앞면이 나오면 철수가 이기고 뒷면이 나오면 영희가 이겨요.둘 다 만원씩 가지고 있다가 100번 연속 지면 돈을 다 잃게 됩니다.철수와 영희는 꽤 오랫동안 놀이를 즐길 수 있어요.공평하게 하기 위해 누군가에게 동전 던지기를 부탁하고 처음에는 그냥 해줬지만 나중에 약간의 수수료를 지불하게 됩니다. 이제 둘의 놀이는 곧 끝날 겁니다.보통 사람들은 강원랜드에서 도박하는 사람을 한심하게 생각해요.자꾸 배팅을 해보면, 수수료 때문에 결국 다 잃을 줄 알면서도 왜 계속 하느냐고요. 그런데 주식도 똑같아요.주식만 왜 제로섬 게임이라고 하는지 잘 이해가 안가요.주식도 한번 매매에 수수료+세금(+이자)이 있습니다.하지만 게임에 참여하기 위해 매번 배팅해야 하는 카지노와 달리 주식은 매매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그래서 거래를 최소화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그리고 자신의 거래 비용에 대해서 정확히 알 필요가 있습니다. 제가 지금부터 도와드리겠습니다. ^^​

아무리 실력이 없다면 수수료는 돈으로… 그만큼 수익을 내면 된다! ‘실력이 없어서 걱정이 많네.’ 또는 ‘아, 무슨 잔돈으로 이렇게 글을 쓰는 거…’ 라고 생각하시는 분, 이걸 보세요.저는 매매를 많이 하지 않아서(최근 두 달은 많이 했어요. 운용자산도 그리 크지 않습니다.1년 반 조금 전 기간 수수료+세금+이자 1억 6천만 원 정도 나왔습니다. ( ́;ω;`)

>

남의 일이 아닙니다.자, 즉시 “0393 계좌수익률 현황”에서 본인의 수수료를 확인하신 후, 아래의 글을 자세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증권거래세 주식을 팔 때 내는 세금=1963년부터 시행됐으나 자본시장 육성책의 일환으로 1971년 폐지됐다.1978년 – 단기성 투기행위 억제를 위해 다시 시행.주식 매도 시 거래대금의 일정비율을 빼가는 구조여서 주식투자로 손실을 내도 세금을 내야 하고 소득이 있는 곳에 과세한다는 조세의 기본원칙에 어긋나 주식양도세와 병행해 이중과세.자본시장 육성을 위해 긴급히 필요하다고 인정될 경우 대통령이 낮추거나 0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2019년 6월 3일에 한 번 인하했습니다. 거래소 0.15% → 0.10% 코스닥 0.30% → 0.25%

>

미국, 독일, 일본 등은 증권거래세가 없습니다.미국/영국은 주식투자 손실+다음해 세금을 이월주식 투자로 크게 손해를 보면 만회할 때까지 세금 안내도 가능합니다.

>

스웨덴은 1984년 취득/양도세에 대해 0.5% 세율을 적용했지만 거래 물량의 절반 이상이 영국 등 해외로 빠져나가자 1991년 폐지했습니다일본은 1999년 증권거래세를 폐지했지만 개인 주식 거래금액 확대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긍정적. 한국도 증권거래세 폐지 논의를 현재 하고 있고, 기대감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양도소득세 재산의 소유권을 양도할 때 소득에 부과하는 세금은 대주주에 대해서만 12월 31일 결제일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결제일과 주문일은 다릅니다. 결제일=주문일×3일=안전하게 12월 26일에는 팔아요.2013년~2018년 4차례에 걸쳐 대주주 범위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적용기준은 아래 표를 참조하십시오.

>

배당소득세 “배당락”의 전날까지 보유한 주식에 대해서 배당을 실시합니다만, 12월 31일은 항상 “연말 휴장”을 하기 때문에, 그 전의 영업일로 3일전까지 주식을 보유하지 않으면 배당을 받을 수 없습니다.2020년을 보면요. 28일까지 보유한 주식에 대해 배당을 줍니다.

>

배당금은 3월 주주총회가 끝나고 4월쯤에 들어옵니다.생각지도 못했는데 공짜로 돈이 들어온 기분이에요.여기에 배당소득세가 부과됩니다. 주민세 포함 15.4%를 제외하고 계좌로 들어갑니다.(배당금이 2,000만원을 초과할 경우 종합소득세도 납부됩니다.) 키움증권에서 확인하시려면 이쪽 티커로 들어가셔야 합니다.”0367 권리정보 상세조회” 배당뿐 아니라 비상장사에 투자하여 IPO된다고 여기에 표시됩니다.증권사 수수료 증권거래세는 매도 때만 납부하고 증권사 수수료는 매수/매도시 모두 발생합니다.가까운 지점에서 계좌 개설하면 되는거죠?수수료율이 전혀 달라요. 00증권의 경우 (오해받을 수 있으므로 상호x)영업점/온라인 계좌는 수수료율 0.497%, 은행연계계좌(비대면)는 0.015%입니다.이글을읽으면고객센터에전화해서내계좌가어느계좌인지수수료율이어떻게적용되는지물어보세요. 모든 계좌가 동일합니다) 편하므로 증권통/증권플러스로 주문하지만 수수료는 같을 것입니다.증권사 전용 앱을 사용하는 것을 권합니다.같은 키움증권 매매라도 증권사 앱은 0.015%, 연계 앱은 0.05%입니다.여러 번 나눠서 매매하는데 그럼 수수료가 많이 드나요?여러 번에 나누어 매매 한 개, 한 번에 매매 한 개, 합계 금액의 합계로 수수료가 발생하므로 상관 없습니다. 그러나 증권 회사에 따라서는 1회 매매 수수료를 받는 곳이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증권사 수수료가 가장 싼 곳이 어디죠?금투협에 가서 엑셀을 다운받아서 정리했는데 뭔가 이상해요. 그래서 전화를 걸어 문의했더니 증권사에서 업데이트를 잘 안하니까 PDF 파일을 다 열어봐야 한다고 하네요.그래서 하나하나 열어보고 엑셀로 정리했어요. ^^;;

>

개인투자자들이 많이 쓰는 증권사만 정리했는데요. ‘NH나무’가 제일 싸네요. 한국/미래/키우기/KB는 그만둡니다. 무심코 ARS나 스탭을 연결해서 주문하는 것이 얼마나 비싼지 보이시죠? 다음부터는 HTS로 해주세요.조금 흔들렸지만, 그래도 싼 편이라, NH목은 그다지 익숙하지 않아서, 저는 그냥 키우기로 했습니다.​

증권사 수수료 PDF 파일에서 자세히 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파일 다운로드(2020.5.29. 기준)

내년에는 수수료율이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 모르기 때문에 스스로 찾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매우 간단합니다.://dis.kofia.or.kr/websquare/index.jsp?w2xPath=//w_/main.xml

홈페이지 접속 후 ‘금융투자회사 공지’를 누르고 ‘주식거래 수수료’를 누르세요.

>

자산규모로 검색할 수 있는데 의미가 없어요.어차피 비대면 계좌로 해야하니까요. 이유 알죠? ‘x’표 내용은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 엑셀 파일을 다운받아도 의미가 없습니다. 증권사 옆에 pdf 파일을 눌러서 다운로드 받아봐야 해요.

>

글을 2개 적어놓고 주말에 좀 쉬려고 했는데.. 제 능력은 하나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