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용량 확인하세요! 내년부터 바뀌는 구글

 내년부터 달라지는 구글 포토 용량을 확인하세요!

어제 구글은 2021년 6월 1일부터 고화질 Highquality에 올리는 사진에 대해서 15기가 무료 저장 용량에 포함된다고 발표했습니다. 15기가까지 무료인데 그 넘으면 돈을 내거나 기존 사진을 지워야 하는 겁니다.

구글 포토

원래는 실제의 사진의 크기가 아니고, 고화질로(실제의 사진의 크기보다 작게 변경해) 올리면, 무제한의 용량이었습니다만, 지금부터는 일반의 사진을 올리던 고화질의 사진을 올려도, 양쪽 모두 15 GB의 보존 용량으로 설정하고 있는 것입니다.사실 국내에서도 그렇지만, 미국에서는 특히 대부분의 사람들이 지메일을 전용 메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G메일이 메인이기 때문에 이메일을 쓰다 보면 사진도 늘고 동영상도 있어 무료 저장용량 15기가에 매우 가깝습니다. 저는 사진등은 절대로 원래의 사이즈가 아닌 고화질로 올리고 있었습니다. 저장용량이 부족해서 거기에 돈을 낼수는 없으니까요!! 떡볶이를 사먹을 돈은 있어도 저장 용량에 쓸 돈은 없어요.

다행히 2021년 5월 31일까지 게재한 고화질 사진에 대해서는 15기가 저장용량이 아니라 내년 6월 1일자 사진부터 저장용량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우선 그 때까지는 마음껏 사진을 올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제가 현재 픽셀이라는 구글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픽셀폰의 가장 큰 장점인 사진을 찍으면 구글 포토에 자동으로 업로드되고 고화질로 업로드 하는 한 무제한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번에 구글 포토 저장 용량이 바뀌었기 때문에 저도 픽셀 대신 다른 휴대폰으로 갈아타고 싶었는데(이 기능이 아니라면 굳이 픽셀폰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ㅠㅠ) 다행히 픽셀 사용자는 기존과 같이 무제한 용량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가 9일부터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서 열리는 롯데 자이언츠와의 홈 3연전 동안 라팍 클래식시리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가 일본프로야구(NPB) 지바 롯데 마린스를 할퀴었다. 최지만(29, 탬파베이 레이스)이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ALDS) 2차전 세 번째 타석에서도 볼넷으로 출루하며 3출루 경기를 펼쳤다. 프로야구 LG 트윈스 박용택이 KBO리그 최초 2500안타에 이어 통산 최다 경기 출장 신기록 달성도 눈앞에 두고 있다. 최지만(29, 탬파베이 레이스)이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ALDS) 2차전 세 번째 타석에서도 볼넷으로 출루하며 3출루 경기를 펼쳤다.

오늘 픽셀 사용자에게 도착 안내문

정말 다행이에요. (´;ω;`)

실제, 고화질이면 무제한으로 사진을 올릴 수 있는 점은 매우 큰 혜택입니다만, 이것을 계속 가지고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것도 몇 년 지나면 다시 철폐하는 것이 될지도 모릅니다. 너무나변하는경우가많아서요. 물론 영원한 게 없다는 건 알지만 구글 같은 큰 기업은 말을 너무 자주 바꾸는 것 같아요. 비슷한 예로 구글 플레이스도 몇 년 있다가 그만뒀어요. 그 사용자를 어떻게 해야 할지요. 그 소중한 시간을요.

어쨌든 구글 포토를 자주 사용하는 분이라면 이번 변경사항은 꼭 확인해야 할 것 같습니다. 구불구불…

.
손수현 분노, 낙태죄 유지? 놀리나, 낙태죄 폐지해 배우 손수현이 현행 낙태죄 유지에 분노했다. 나를 사랑한 스파이 문정혁X유인나X임주환, 세상 달콤한 트릭 3차 티저 문정혁, 유인나, 임주환의 달콤한 트릭이 시작된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금손 특집을 선보인다. 위클리 13일 컴백 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 오는 13일 컴백을 앞둔 걸그룹 위클리(Weeekly)가 타이틀곡 포함 새 앨범 음원 일부를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펜트하우스 2차 티저 순옥킴의 본격적인 서스펜스 복수극 SBS 펜트하우스가 숨 쉴 틈 없이 몰아치는, 강렬함이 남다른 2차 티저를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