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 수 있는 그래픽 좋은 게임 ‘궁 3D 스토리’ 즐기기

 

저는 평소에 가리지 않고 다양한 게임을 즐기는 편이에요. 최근 즐기고 있는 게임 중 조금 특이한 작품이 있다면 활 3D입니다. 이미 발매된 것은 알고 있었지만 시작이 좀 늦은 편입니다. 이 작품은 이전 작품이었던 운명의 사랑의 궁을 이을 신작이 됩니다. 전작은 ‘여성향’을 표방하며 이러한 특징을 각종 콘텐츠에 도입하였고, 스토리 자체도 궁중 내에서의 여러 에피소드를 엮어내 순정만화를 읽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번 궁 3D 역시 그러한 특징은 그대로이지만, 훨씬 업그레이드 된 점이 많으니까, 일단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전작과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실사풍의 그래픽 좋은 게임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여기 콘텐츠도 더 풍부해졌어요 궁궐 생활을 활용한 시험과 즐기는 방식이 가장 중요한 전투와 함께 전혀 이질감 없이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그래픽 좋은 게임이라고 하는 것은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보이는 클래스 선택부터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클래스에는 남성과 여성의 성별이 있으며, 무사학자 약사 요리사의 4종류가 있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분위기가 매우 화려하고 부드럽다는 느낌이 듭니다. 이것은 배경이나 각종 오브젝트의 표현도 같습니다.

.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가 9일부터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서 열리는 롯데 자이언츠와의 홈 3연전 동안 라팍 클래식시리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가 일본프로야구(NPB) 지바 롯데 마린스를 할퀴었다. 최지만(29, 탬파베이 레이스)이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ALDS) 2차전 세 번째 타석에서도 볼넷으로 출루하며 3출루 경기를 펼쳤다. 프로야구 LG 트윈스 박용택이 KBO리그 최초 2500안타에 이어 통산 최다 경기 출장 신기록 달성도 눈앞에 두고 있다. 최지만(29, 탬파베이 레이스)이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ALDS) 2차전 세 번째 타석에서도 볼넷으로 출루하며 3출루 경기를 펼쳤다.

제가 선택한 반은 학자이지만 가장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고 높은 생존율이 있는 반은 약사니까 참고하세요. 사실 셰프님도 정말 해보고 싶었어요. 황실 체험을 해보기에는 학자가 좋을 것 같아 다음을 기약했습니다. 🙂

커스터마이즈도 상당히 세세한 부분까지 조정할 수 있습니다. 헤어스타일은 이후 게임 안에서 여러 종류를 만들 수 있으니 얼굴에 집중하세요. 전체적으로 너무 깔끔하다는 인상을 받았어요. 의복이나 장식품 표현에 공을 많이 들였지요.

궁 3D는 일단 스토리가 재밌고요 마치 드라마를 게임으로 제작한 것 같은 스토리라인을 자랑하죠. 여성에게 맞는 작품답게 캐릭터의 외형이나 선이 매우 아름답네요. 이 특징은 여자나 남자나 똑같습니다. 하나같이 순정만화에서 튀어나온 미녀들과 미남들이라고나 할까요? 중심 내용은 여자 한 명이 집을 떠나 황제의 궁에 들어가면서 겪은 다양한 경험이나 사건들을 담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자신의 신분을 상승시키기 위해서 미니게임 형식의 진급심사를 하는데 이 신분을 올리는 과정이 상당히 흥미롭습니다. 하나가 아니라 그림 그리기부터 퀴즈, 전투까지 종류가 다양하게 도전 욕구가 생겨나는군요. 덧붙여서 미니 게임이나 퀴즈는 상당히 쉬운 편이므로 누구나 통과할 수있는 레벨입니다. 🙂

게임을 진행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전투는 총 6명이 파티 구성을 하는 턴제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프시케라는 곳에서 동료 캐릭터를 모집해야 하는데요. 기본적으로 퀘스트 클리어나 보상을 통해 받을 수 있는 모집령을 통해서도 어느 정도 진행할 수 있을 정도의 영웅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 10번 정도 소환을 했는데 SSR 캐릭터가 2명이 나왔어요. 덕분에 편안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레벨 업을 통해 전투에 참가할 수 있는 동료를 점점 늘릴 수 있습니다. 32레벨이 되면 6명의 영웅 전원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주인공 플레이어를 제외한 영웅은 당연히 레벨업부터 장비까지 관리해야 합니다. 전투는 자동 플레이가 가능하고, 꾸준히 레벨과 장비에만 신경 쓴다면 큰 어려움 없이 거의 모든 컨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전투 외에도 재료와 제작도를 모아 코스튬을 제작할 수 있는 콘텐츠 등 여성 유저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들이 많이 보이네요. 무엇보다 스토리 자체가 다분히 드라마다워서 더 흥미를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작중의 분위기를 살린 그래픽으로 좋은 게임이니 부담없이 즐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위에서 말씀드린 전투 장면을 보시고 업데이트가 되셨을 겁니다.

오토모드에서의 2배속 전투입니다.
업데이트 소식

우선 신규 탑승 가능한 베이비 햄스터가 추가가 되었습니다. 핑크 안장과 볼터치가 인상적이네요. 러블리한 모습이 남자 캐릭터보다는 여자 캐릭터와 더 어울릴 것 같아요.

이슬을 콘셉트로 표현한 아침 이슬 코스튬이 추가되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 컬러 위주로 배색되어 청순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이 납니다. 꽤 예쁘네요.

“화려한 한복이 돋보이는 백년의 추억은 화이트와 남색, 보라색 배색을 통해 화려하면서도 우아함을 느낄 수 있는 코스튬입니다” 연모의 정은 깨끗하고 참 곱지요. 아이보리와 회색의 조합이 전체적으로 다 정리되어 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인 한정의 영웅들도 합세했습니다. 보기에는 아시겠지만 매력적인 초선 당선자나 운명을 거스르는 자난릉왕, 일대 여황무측전 모두 UR등급의 영웅이기 때문에 한 명이라도 보유하게 되면 전투 판도를 바꿀 수 있을 겁니다. 특히 무측전은 현재 이용자 픽업 차량 중 최상위가 될 정도의 강력함을 자랑하고 있군요.

이상 활 3D의 플레이 리뷰와 업데이트 뉴스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래픽도 상당히 깔끔하고 스토리를 강조한 게임이라 진행미가 있었습니다. 스토리 외에도 길드라고 할 수 있는 계보나 PVP 등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다 준비되어 있으니 입맛에 맞게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성용 게임이라고 할 수 있지만, 남성인 저라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여성분은 물론 색다른 게임을 즐기고 싶은 남성분도 충분히 플레이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공식카페 가기 구글스토어 앱

.
손수현 분노, 낙태죄 유지? 놀리나, 낙태죄 폐지해 배우 손수현이 현행 낙태죄 유지에 분노했다. 나를 사랑한 스파이 문정혁X유인나X임주환, 세상 달콤한 트릭 3차 티저 문정혁, 유인나, 임주환의 달콤한 트릭이 시작된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금손 특집을 선보인다. 위클리 13일 컴백 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 오는 13일 컴백을 앞둔 걸그룹 위클리(Weeekly)가 타이틀곡 포함 새 앨범 음원 일부를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펜트하우스 2차 티저 순옥킴의 본격적인 서스펜스 복수극 SBS 펜트하우스가 숨 쉴 틈 없이 몰아치는, 강렬함이 남다른 2차 티저를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