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륭했던 정읍 맛집 소개

 지난 주말에는 친구들과 내장산 국립공원에 갔다가 지인의 추천을 받은 정읍 맛집에 들러 식사를 했습니다.군내 없는 담백한 고기를 맘껏 먹을 수 있어 만족스러웠던 곳이다.

1. 낙막정읍점 가격 : 돼지모듬 39,000원 냉국수 5,000원 전라북도 정읍시 명덕1길 65 주소 : 전라북도 정읍시 명덕1길 65 번호 : 063-536-0907 영업시간 : 14:00-23:30, 월요일 휴무주차여부 : 가능

그렇게 찾은 낙맛정읍점은 내장산에서 차로 20분이면 닿을 수 있는 거리였어요.넓은 부지에 블랙톤 건물이 세워져 있어 처음 가는 길이지만 한꺼번에 찾았어요.

이어서 안에 들어온 저희 가게에서는 1’C로 10여 일 동안 숙성시켜 드린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최고의 품질을 위해 정성을 다하는 곳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실내에 들어서니 탁 트인 홀이 반겨주더군요.연한 갈색을 디자인하여 아늑한 분위기로, 천장에 매달린 후황이 공기 순환률을 높여 최고였습니다.

그리고 그 한쪽 구석에 놓이자 관심이 쏠렸어요.부추와 마늘, 김치 등을 분할해 주어 매우 쾌적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잠시 후 자리에 앉아 정읍 맛집 메뉴들을 대충 훑어보았습니다.돼지 모듬이라는 것이 600g 정도로 저렴하고 고민 없이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그로부터 5분 정도 지나자 수량이 사방으로 깔리고 철판 위에는 야채가 올라왔어요.새하얀 한복이 가득 차서 보기만 해도 배가 불러요.

처음에 소스로 시선이 기울었는데 고추냉이나 쌈장 같은 게 작은 접시에 나눠져 있더라고요.끝에는 편마늘이 있어, 얼큰한 맛으로 입안을 환기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다가 정읍 맛집에서 어떤 깻잎과 갓김치에 눈을 돌렸어요.소금이 속속 스며들어 식욕을 돋우게 해주었어요.

계속해서 간장에 숙성시킨 옥 파를 먹어봤어요단맛이 톡 쏘는 매운 맛을 조정해 주어서 무사히 먹을 수 있었습니다.

파릇파릇한 야채에 눈이 갔다 하지만 씁쓸함에 신선해졌습니다.입에 머금고 보니 풀냄새가 나고 엄지손가락이 절로 세워졌어요.

나중에는 냄비에 담긴 놋쇠 국물을 공략해봤습니다묵은지와 콩나물이 들어가 바삭바삭한 사운드와 매운맛이 색다르네요.

나중에 앞접시에 옮겨 먹었는데 정읍 맛집에서 맛있게 끓여 주어서 한 그릇 먹자마자 과찬이 나왔어요.개운치 않아서 마음을 부드럽게 쓸어내렸어요.

드디어 철판 위에 돼지 모둠 고추를 얹어서 구워 봤습니다만, 지글지글 하는 소리가 정말 대단했습니다.겉과 속을 고르게 삶으니 담백한 향기가 풍겼습니다.

점차 짙은 갈색으로 변하면서 군내를 없앴습니다.그 덕분에 즐겁게 보낼 수 있었습니다.

큰 덩어리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시식했습니다.씹고 씹자마자 꽉 차 있던 국물이 하염없이 흘러나와 최고였습니다.

그 후 단면을 보면 아직 핏기가 멈춰 있고, 조금 더 익힌 후에 음미하고 있습니다.새콤달콤한 맛이 나서 질리지도 않았어요.

오버쿡 된 것도 하나씩 땄는데 표면이 바삭바삭해서 씹는 맛이 있었어요.씹자마자 단맛이 느껴지고 정읍 맛집만의 매력 포인트입니다.

그다음에 쌈장을 찍어먹고 했는데 고소함이 더해져서 대만족이었습니다

그중에서 작게 자른 건 퍽퍽하지도 않고 단맛이 있어요.은은하게 불냄새가 풍겨서 취향저격이었어요

색다른 상추에 싸서 쌈무랑 콩나물볶음이랑도 먹어봤어요고추냉이를 얹은 고기의 신선함과 잘 어울리기 때문에 서너 번 이상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원래 맛이 좋고 야채장 합은 다시 한번 볶았지만 달콤한 냄새가 나자 침샘이 자극을 받았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계란찜을 한 숟가락 떠먹었더니 후끈후끈하더라고요소금으로 간이 되어 있고 소금기가 조금 감돌았어요.

바로 정읍 맛집에서 볶은 콩나물을 한꺼번에 먹었어요.씹을 때마다 나오는 채썬 것의 시원함이 기대 이상 이었습니다.

엄청 볶음밥을 시켜먹었는데 한 입 먹자마자 입꼬리가 올라가더라고요밥에는 붉은 양념이 스며들어 있고 맛도 질리지 않는 것입니다.

후식으로는 냉면을 골랐는데 살얼음이 떠서 보기만 해도 차가워졌네요한입 먹어보니 새콤달콤해서 입가심으로 이만한게 없더라구요.

잘 흐트러진 후에 먹으면 면이 부드럽게 목구멍으로 넘어가게 되어 먹어도 괜찮았습니다.매운 맛이 조금 들어있어서 부담스럽지 않아요.

마지막에는 사이다를 마셨는데 내용물을 꺼내는 데는 일등 공신이었어요톡톡 튀는 데다 청량감 넘치는 향기로 시작부터 끝까지 완벽한 정읍 맛집이었습니다.참숯에 직접 구운 돼지고기를 직접 구워주므로 가족단위에서도 즐길 예정입니다.

모듬돼지와 볶음밥과 냉소면을 먹었습니다.

2. 필유어 컵 가격 : 바닐라 라떼 4,000원 토피넛샷라떼 4,500원 전라북도 정읍시 수성택지5길 37 1층 주소 : 전라북도 정읍시 수성택지5길 37 1층 전화번호 : 063-534-5311 운영시간 : 11:00-21:00

식후에는 수성동 근린공원 약수터 앞에 있는 필유어 컵이라는 카페에 갔습니다.바닐라라떼는 부드러운 데다가 달콤했고 토피넛 숏 라떼는 곡물 향이 나서 고소했습니다.현대식으로 꾸며져 있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3. 솜씨만두정읍점 가격 : 군만두 5,000원 손만두국 7,000원 전라북도 정읍시 중앙로 162 고향식당주소 : 전라북도 정읍시 중앙로 162 전화번호 : 063-531-5797 운영시간 : 10:00-19:00

저녁에는 죽림폭포공원에서 3분 걸리는 솜씨만두 정읍점으로 향했습니다.군만두는 바삭하게 튀겨 속살 소프트와 잘 어울렸고 수제비만둣국은 짠맛이 일품이었다.백종원의 3대 천왕으로 나온 곳이니 멀리서 걸어도 좋을 것 같아요.

4. 떡가비가격 : 해물찜 45,000원 갈비탕 8,000원 전라북도 정읍시 수성택지3길 15 떡가비(음식점)주소 : 전라북도 정읍시 수성택지3길 15 전화번호 : 0507-1407-6080 영업시간 : 09:30-21:30

다음날에는 정읍 수성부영 1차 아파트에서 2분 걸리는 ‘돗가비’로 결정되었습니다.해물찜은 해물이 다양하게 들어 있어 든든했고 갈비탕은 육질이 쫄깃쫄깃하고 담백한 맛이 나는 거리였습니다2TV 생생정보에 나왔던 곳이라 친목회에 들러도 좋아요.

5. 미촌해물칼국수 가격 : 녹두해물전 15,000원 해물칼국수 8,000원 전라북도 정읍시 송산1길 25 주소 : 전라북도 정읍시 송산1길 25 전화번호 : 063-532-3828 운영시간 : 10:30-21:00

마지막으로 정읍중학교에서 1분 걸리는 아양마을 해물칼국수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녹두해물전은 바삭바삭한 튀김옷으로 몸을 감싸고, 해물칼국수는 단단한 면발에 따뜻한 국물이 듬뿍 있어 마음껏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지자체 인증을 받은 곳으로 회식 자리로도 많이 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