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 프리랜서 vs 4대보험료가입 뭐가 좋나요?

장단점을 알아보기 전에 3.3% 프리랜서 개념을 먼저 이해해야 합니다.
프리랜서란 어느 소속사 없이 자유계약으로 일하는 보험설계사, 학원강사, 헤어디자이너, 자동차 딜러, 작가, 번역가, 연예인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위에 나와있는 직업이 위에도 많은 직군(아르바이트) 등 기타 서비스직으로도 신고가 가능합니다.
정규직, 즉 4대 보험에 가입해서 신고할 경우 장점은 확실히 있습니다.
정부가 진행하는 정부지원금과 청년을 채용함으로써 받을 수 있는 세제혜택 등이 너무 커요!! 이걸 활용만 잘하면 프리랜서 3.3% 신고하는 것보다 실제로 드는 비용은 훨씬 줄거나 지원금으로 받을 수 있으니 꼭 봐야겠죠?세제혜택(1) 고용증대세액공제세제혜택 1,200만원 정부지원금 900만원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신청정부지원금(1) 청년채용특별장려금고용증대세액공제는 미친절세방법?!(1인당 1200만원 세액공제 가능) 사업자를 운영하면서 직원을 사용하는 대표님들 혹시 고용증대세액공제 들어보셨나요? 직원 1인당 1100만원…blog.naver.com김버튼 세무과장입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직원을 채용할 때 어떤 방법으로 채용할지에 대해 고민이 많은 것 같아요.그래서 3.3% 프리랜서와 4대 보험료 가입의 장단점을 살펴보겠습니다~!아시다시피 직원을 고용할 때는 4대 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그로 인해 건강, 연금, 산재, 고용, 주휴수당, 퇴직금 등 급여 외에도 추가적으로 드는 비용이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4대 보험보다는 3.3% 프리랜서로 신고를 많이 해요.김버튼의 세금이야기 버튼 하나로 당신의 세금문제를 지금 바로 해결하세요! pf.kakao.com청년채용 특별장려금으로 900만원을 받으세요!최근 청년 실업 문제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기업은 기업대로 일하는 사람이 없고, 노동자는 노동자…blog.naver.com